무릎 연골주사 가격, 보험 적용하면 얼마에 가능할까?

👈 Click! 투표!

무릎 연골주사 가격, 보험 적용하면 얼마에 가능할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다행히도 아직 무릎 연골이 건강해서 그런지 컨디션이 나쁠 때만 무릎이 쑤시는 정도이지만 최근에 저희 어머니가 무릎 연골 주사를 받고 오셨습니다.

고령층에 대한 무릎 연골은 많은 세월 사용했기 때문에 무릎 연골 주사를 맞는 분들이 꽤 많으신것 같아서 오늘은 무릎 연골 주사란 무엇이고, 무릎 연골 주사 가격, 그리고 무릎 연골 주사 효능까지 모두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무릎 연골주사



무릎 연골주사 가격

소중한 무릎 연골에 놓는 주사이기 때문에 무릎 연골 주사라 부르며 무릎 연골 주사는 비 수술 요법에 해당합니다. 퇴행성 관절염을 앓으시는 분들은 심각할 경우에는 수술을 받게 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무릎 연골 주사를 맞게 됩니다.

무릎의 퇴행성 관절염은 연골이 손상되어서 염증반응이 진행되는 것을 말하는데 연골이 점점 닳으면서 뼈가 노출되고, 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활약막의 염증이 진행됨에 따라 통증과 부종이 발생하게 됩니다. 신체 모든 부위가 그렇듯이 한번 망가지기 시작하면 100% 완치가 불가능하며 손상된 연골은 재생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대체할 다른 물질을 사용해서 무릎 관절을 보호해주는 것입니다. 무릎 퇴행성 관절염 연골을 대체하기 위해서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치료가 바로 무릎 연골 주사입니다.

무릎 연골 주사 성분

무릎 연골은 걷고 앉고 일어서는데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것이 연골입니다. 이런 소중한 나의 무릎 연골에 놓는 주사이기 때문에 성분을 알고 맞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이 되며 무릎 연골주사의 성분은 히알루론산입니다. 관절액, 연골, 피부 등에 존재하는 성분으로 히알루론산은 많은 양의 물을 흡수할 수 있는 특징이 있고 무릎 연골 주사 성분으로 히알루론산을 사용해서 관절의 윤활 작용, 피부 탄력을 유지해 주는 역할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무릎 연골주사 효능

무릎 연골 주사를 맞게 되면 관절 통증을 해소하고 움직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관절 내로 주사하게 되면 관절액의 점성도가 증가하게 되고, 쿠션 효과, 윤활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관절의 통증과 움직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처음 무릎 연골 주사를 맞게 되면 1~2일 정도 무릎에서 뻐근함을 느낄 수가 있지만 이런 증상은 몇일 안에 좋아지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히알루론산 말고 뼈 주사를 맞는 경우도 있는데 뼈 주사의 성분은 스테로이드로써 스테로이드 성분은 염증을 줄여 통증을 즉각적으로 줄여주는 효과가 있지만 강제로 통증을 줄이는 방법이기 때문에 장기간 뼈 주사를 맞을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연골재생주사가격

무릎 연골주사 가격
건강보험 적용시 1회당 6,000~8,000원
비보험시 1회당 3~5만 원

무릎 연골 주사로 많이 맞는 히알루론산 무릎 연골 주사의 경우 1주일 간격으로 3회 맞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건보가 적용되어서 6개월에 1회 적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릎연골주사 보험 적용으로 6개월마다 3회 맞는다고 생각하시면 되며 건보 적용 시 무릎 연골 주사 가격은 병원마다 가격이 약간씩 다를 수 있으나 1회 비용이 6000~8000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연골주사 비보험 가격 정보는 1회당 3~5만 원입니다.

무릎주사 가격 크게 비싸지 않기 때문에 걷을 때 무릎이 자주 아프시다면 무릎 연골 주사를 맞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며 무릎 연골 주사 가격 효능 등 여러 가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으며 무릎 연골 건강을 잘 챙겨서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무릎 연골주사 후 주의점

주사를 맞은 직후 3주 동안은 오래 서서 있거나, 장시간 걷는 행위는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골주사 후 통증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통증이 발생한다면 무릎 보호대를 착용하시고, 그래도 지속된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시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릎 연골주사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