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배관 누수 수리 비용 | 원인 | 확인 방법

👈 Click! 투표!

보일러 배관 누수 수리 비용, 원인, 확인 방법 정보 공유드립니다. 보일러 파이프 누수는 가정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로써 누수가 발생하면 가정 내부에 있는 많은 시설과 인프라에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일러 파이프 누수 문제는 가능한 빨리 확인하고 대처해야 더 큰 사고를 예방할 수 있어 오늘은 보일러 파이프 누수의 원인과 확인 방법, 그리고 수리 비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보일러 배관 누수 원인



보일러 파이프 누수는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지만 먼저, 파이프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파이프의 결함이나 파손, 부식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이프를 연결하는 조인트나 밸브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며 이들 부분에서 누수가 발생할 가능성 또한 높습니다. 그리고 고장난 부품이나 부속품, 고장 나지 않은 부품들의 연결점에서도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보일러 파이프 누수의 원인을 확인하려면 이러한 부분들을 주요 확인 대상으로 삼아야 합니다.



보일러 배관 누수 확인 방법

보일러 자체에 누수가 발생하면 보일러가 설치된 장소의 바닥에 물이 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이프 자체에 누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파이프를 확인하면 됩니다. 파이프의 결함, 파손, 부식, 그리고 파이프 연결부분의 결함을 찾아내야 합니다. 그러나 파이프에 이상이 없으면 다른 부분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보일러 내의 조인트와 밸브, 부품과 부속품, 그리고 연결점 등을 확인하여 누수 여부를 파악해야 합니다. 이와 같이 여러 부분을 체크하여 누수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일러 배관 누수 수리 비용

보일러 파이프의 누수 부위에 따라 수리 비용은 많이 달라지며 또한 현장에 출동한 전문가의 실력도 누수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요한 사항입니다. 평균적으로 보일러 파이프 누수로 인하여 방바닥이 젖을 정도면 누수 지점이 거의 찾아졌다고 봐도 될 것 같으며 방바닥을 깨내고 누수 되는 배관을 찾아서 부속 사다 연결하면 되듯이 근본적으로 보일러 파이프 누수 부위를 파악하기는 까다롭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누수 부위를 파악하기 위하여 탐지사를 부르면 평균 70만원 이상 입니다.



보일러 온수 배관 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