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장성 보험 저축성 보험 차이점 핵심 요약

👈 Click! 투표!

보장성 보험과 저축성 보험 차이점에 대해 핵심 요약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보험, 암보험, 연금보험, 재테크 보험,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치아보험 등 정말 많은 상품속에서 이러한 보험들의 종류를 나누고 본인에게 꼭 필요한 보험이 무엇인지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나 보장성 보험과 저축성 보험의 차이를 아는 것은 정말 중요하여 이번에는 보장성 보험 종류와 관련하여 꼭 알아야만 하는 정보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보장성 보험



보장성 보험

보험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으며 크게 보장성 보험과 저축성 보험으로 나눠볼 수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오늘은 보장성 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보장성 보험을 간단하게 말하면 보상만을 위한 보험을 말합니다. 요새는 보험 환급형 이러한 얘기를 많이 들어보어 보지만 환급을 해준다는 말은 저축성 보험의 성격이 어느 정도 들어가 있는 것을 말합니다.

보장성 보험은 보상만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만기가 지나더라도 환급해주는 금액은 없습니다. 계약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는 조건이 이루어졌을 때만 돈을 받을 수 있는 것이지 만기가 되었다고 해서 금액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저축성 보험은 일종의 적금과도 같아서 사실상 내가 낸 돈을 보험회사에서 운용을 하고 나중에 원금과 수익금을 받는 것이며 그것이 환급이라는 용어로 쓰이는 것입니다.

보장성 보험에 대한 개념이 어느정도 되셨다면 더 자세하고 세부적인 내용은 경제정보센터 자료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보장성 보험에 대해 어느정도 파악하셨다면 그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보장성 보험 종류

어떠한 사고나 병에 걸렸을 때 보장을 받는 것은 모두 보장성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암보험 상해보험 뿐만아니라 실비보험이라고 불리는 실손의료비 보험, 치아보험, 화재보험 등도 모두 보장성 보험에 들어갑니다.

저축을 위한 다기 보다 실제 보장을 받기 위해 가입을 하는 상품들로써 환급형의 형태로 어느 정도 저축성 보험의 성격을 가지기도 합니다. 본인이 가진 보험이 어떠한 유형인지 보려면 세부 보험료를 따져보면 됩니다.

금융과 저축 관련된 보험료로 일정 금액이 있다면 그 부분이 바로 저축성 보험 부분입니다. 저축성 보험과 보장성 보험을 어떻게 운용해야 할지 살펴보겠습니다.

보장성 보험, 저축성 보험 추천 운용 방법

보장성 보험과 저축성 보험 한쪽이 과다하면 부담이 많이 됩니다. 적절한 비중으로 나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가장 먼저 추천하는 것은 목적에 맞는 보험만을 가입하는 것입니다.

암보험, 치아보험과 같은 보장성 보험의 성격은 환급이 많이 될 것 같다고 해서 무턱대고 가입을 하면 안됩니다.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보장이 있는 보험만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한 가지 실손의료비 보험인 실비보험의 예를 들자면 실비보험은 다들 하나씩은 가입하라고 하니까 묻지도 않고 가입하게 됩니다. 저축성 보험은 따로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축성 보험은 일종의 재테크인데 만기가 긴 반면에 이율은 크지 않습니다. 직접 예금을 20년, 30년 가입하셨을 때 복리를 적용한 이자와 비교해보면 금방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재테크 없이 예금만 한다고 하시는 분들은 돈을 묶어두는 의미로서 어느정도 저축성 보험의 비중이 있어도 괜찮다고 생각하시는데 어차피 빠져나갈 돈이면 쓰지 못하게 강제하는 성격이 있기 때문에 실제 저축성 보험들은 보통 해지 수수료가 비싸서 큰일이 있지 않는 이상 쉽게 해지하지 않습니다.

각자 성격에 맞게 저축성 보험과 보장성 보험의 비중을 잘 조절해보시길 바랍니다. 요새는 변액보험 등 다양한 보험이 나오면서 점점 더 무슨 내용인지 알기가 어려워졌지만 궁금증을 유발할 만한 것들이 있으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험 관련 추천 글

우체국 실손보험 보장내용, 한방 치료 비용처리될까?

우체국 실손보험 보장내용, 한방 치료 비용처리될까?

우체국 실손보험 보장내용을 알아보면서 한방 치료가 보험으로 비용처리가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실손보험이라고 하면 모르는 분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가 도수치료, 한

signedinfo.com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의료비 청구서류 핵심 요약

암보험 비갱신형 교보생명 추천 상품으로 평생 보장받기

암보험 비갱신형 교보생명 추천 상품으로 평생 보장받기

암보험 비갱신형 추천상품으로 교보생명에서 출시한 교보라이프플래닛 암보험 상품을 통해 평생 보장 받으려면 어떤 것을 해야할까요?인터넷 교보생명 홈페이지인 교보라이프플래닛에 따

signedinf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