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수술 가격 실비 처리하면 얼마면 가능할까?

👈 Click! 투표!

비염수술 가격 실비 처리하면 얼마면 가능할까요? 비염수술 코 성형 가격 실비 정보를 알아보시려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끝까지 읽으시면 건강정보를 얻어갈 수 있습니다.

비염수술 보험



비염수술 가격

비염 수술 경우에 실비 보험 청구는 가능하며 만성 비염으로 고생하고 있는 분들 또한 실비 청구가 가능합니다. 다만, 축농증이라 불리는 부비동염 및 비중격 만곡증 등 만성 비염 치료 목적의 수술이어야 합니다.

실비 가입 제한 여부

과거에 비염 치료를 받았던 경험이 있다면 실비 보험 가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보험 가입 전 고지의무 때문인데 치료를 받았던 경력이 고지의무 사항에 적용될 경우 실비 보험 가입이 거절되거나 부담보 조건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에 보험 가입 전에 비염 치료 뿐만 아니라 타 치료를 앞두고 보험 가입을 하려 한다면 내가 해당 치료 관련하여 과거 이력이 있는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부담보 조건이란 실비 보험 가입 이후 치료 경력이 있는 수술 또는 질환에 대한 보상을 제외하고 실비 보험 보상을 해준다는 조건 하에 보험 가입을 허가해 주는 것으로 보험 가입 시 고지 의무는 아래 3건에 해당합니다.

보험 가입시 고지 의무

  • 최근 3개월 이내에 의사로부터 치료, 입원, 수술, 진단 등을 받은 적이 있는지 여부
  • 1년 이내에 진료, 진찰을 통해 재검사 및 추가 검사를 받은 적이 있는지 여부
  • 5년 이내에 수술, 입원, 같은 질환으로 계속해서 7일 이상 치료, 30일 이상의 약 투약을 받은 적이 있는지 여부


비염수술 코성형 가격

성형외과 혹은 이비인후과에서 비염 수술을 진행할 때 코 성형을 함께 진행하는 것을 제안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실비보험 청구 여부는 비염 수술분만 실비보험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건강보험 실비보험 처리 관련하여 한의원에서의 다이어트 약침 치료, 안과에서의 라식, 라섹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미용’을 목적으로 한 치료의 경우 실비보험 적용이 되지 않으니 염두하시고 치료 계획을 세우시면 좋습니다. 비염 및 코 성형 수술에 각각 50만 원씩 들였다면 비염 수술에 해당하는 50만 원 분만 실비보험 처리가 가능합니다.

비염수술 실비 보험 주의사항

비염수술 성형 모두 시술 한 뒤 가입한 실비보험 청구를 진행하면 혹여나 해당 보험회사에서 손해사정사 통해 보험 현장 심사 요청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보험 현장 방문 심사 경우 보험사 입장에서 보험 가입자가 실비 보험 청구를 한 수술이 정말 비염 치료 목적으로 진행한 것인지 실비 보험을 악용하여 미용을 목적으로 한 코 성형과 같은 수술인지 여부를 조사하는 것입니다.

보험회사 입장에서는 부정한 보험금 청구 및 지급을 방지하기 위해선 당연히 진행할 수 있는 절차라고도 생각됩니다. 혹여나 실비보험 청구 한 수술이 치료 목적이 아니라는 근거가 발견되면 해당 보험금 청구가 단순 거절되거나 가입한 보험 자체가 강제로 해지될 수도 있으니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비염 보험 서류

비염 수술 후 보험 처리를 위한 서류 관련하여서는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소견서가 필요합니다. 소견서는 위에서 언급한 현장 손해 사정이 꼭 아니더라도 내가 치료한 수술이 미용 목적이 아닌 치료 목적의 수술이었는지 여부를 분간할 수 있는 중요한 서류이니 병원에서 필히 미리 챙겨두시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비염 수술 및 비염 코 성형 실비를 설명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비염수술 잘하는 병원

비염수술 후회 한다는 이야기 들어보셨죠? 과연 비염 수술 회복기간 어떻게 되고, 만성 비염수술 비용 및 비염수술 목소리 어떻게 되는지 아래 유튜브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