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희망플러스 대출 이것만 알면 최대 2000만원

👈 Click! 투표!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하여 정부에서 지원하는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대출은 소상공인 1% 저금리 대출 상품으로써 일정 조건 충족 시 저금리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해당 대출 상품은 일반적인 소상공인이라면 가능한 상품으로 해당 자격 및 조건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정부에서 최초 1천만원 이후에 대출한도를 최대 2천만 원까지 증액 해주었기 때문에 매우 도움이 될 수 있는 대출 상품이 많이 있으니 만약 해당 대출 상품 조건 자격이 맞지 않더라도 포기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수많은 대출 상품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며 희망플러스 특레보증 대출 상품 이외에 다양한 대출 상품들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대출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대출

신용보증재단중앙회는 중·저신용 소상공인 지원 특례보증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매출이 감소하고 신용이 하락한 중·저신용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긴급경영자금을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해 주는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은 11개 시중은행에서 소상공인지원센터 대출 신청이 가능한 상품으로서 신용보증재단 보증을 통해서 대출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보증을 통해서 대출 실행할 경우 1% 대 대출금리를 실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2022년 7월부터는 대출한도를 1,000만 원에서 2,000만 원까지 증액하여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대출 상품으로 신보중앙회는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보증 및 금융을 지원하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전국 17개 신용보증재단은 지속적으로 제도개선을 추진해나가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 자격

지원대상

사업자등록후 영업 중인 기업, 대표자 개인신용평잠 745점 ~ 919점(NICE 기준), 정부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수급 기업 또는 손실보전금 수급자



지원 제한 대상

소진공 일상회복 특별융자 수혜, 소진공 희망대출 수혜, 시중은행 희망플러스 신용대출 수혜, 대출금연체, 국세 및 지방세 체납, 재보증 제한 기업, 신용도판단정보 및 공공정보 보유, 신용보증사고 및 대위변제 관계자

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 조건

대출한도는 2,000만 원, 상환방법은 최대 5년(1년 거치, 4년 상환), 대출금리는 1년차에 1% 이내(0.6% – 2022.07.14 기준), 2~5년차는 CD금리+1.7% p,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입니다.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취급은행은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대구, 부산 은행 등입니다.

희망대출플러스 신청 방법

특례보증 신청방법을 위해서는 우선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야 하고 만약 공인인증서가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공인인증서를 발급한 후에 국세청 홈택스 및 정부 24시에서 등록을 한 후에 신청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해당 상품은 소기업이나 소상공인들은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법인 사업자의 경우는 지역신보를 방문하여 진행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준비가 완료된다면 취급은행의 모바일 뱅킹을 통하여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각 은행 별로 대출 상품별 가이드라인이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개편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1월부터 시행 중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한도를 확대하는 등 지역신용보증재단의 주요 특례보증을 개편해 7월부터 적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방역지원금 수급자(매출 감소 확인)만 신청할 수 있었던 것을 손실보전금 지급 개시에 맞춰 손실보전금 수급자도 중·저신용자인 경우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존 대출을 받으신 분들도 조건에 따라서 보증을 통해서 추가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대출은 18일 이후에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대출 후기

최근에 코로나19에 대한 면역력이 강해져서 그런지 경제활동이 조금씩 돌아가나 했지만 기준금리 상승과 더불어 대출금리 상승은 소상공인들을 더욱더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증가 추세로 돌아선다는 뉴스들이 들리기 때문에 솔직히 불안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안 하고 계속해서 버티고 살아가다 보면 언젠가는 길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위에서 언급하였지만 해당 대출 상품 조건 및 자격이 맞지 않더라도 여러 대출 상품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포기하시지 말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