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유도제 쿨드림 올바른 사용 방법

👈 Click! 투표!

수면유도제 쿨드림 올바른 사용 방법 공유드립니다. 요즘 같이 무더운 여름이 찾아오면 뜬 눈으로 밤을 지새우는 분들이 많습니다. 만약 2주 이상 잠들기 어렵거나 새벽 시간에 자주 깨어나 다시 잠들지 못한다면 병원에 내원해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일시적인 불면 증세인 경우라면 병원 처방전 없이 수면유도제 약국 구매 가능한 일반 의약품으로 수면유도제 제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수면유도제 추천 제품과 올바른 복용방법, 과다복용 부작용을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약국 수면유도제 추천



수면유도제 쿨드림

수면유도제는 아론정과 쿨드림 두 제품이 있는데 모두 항히스타민제로 분류되며 히스타민이 분비되기 시작하면 뇌에서는 각성 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항히스타민 작용을 통해 졸음을 유발하는 원리로 설명할 수 있으며 약국에서 판매하는 수면유도제 처방 없이 구매가 가능한 대표 수면유도제 종류 제품으로 ‘아론정‘과 ‘쿨드림‘이 있습니다.

수면유도제 가격

약국에서 판매하는 가격은 정찰제가 아닌 만큼 수면유도제 약국 가격 역시 약국마다 달라 쿨드림, 아론정 두 제품 모두 평균 가격은 보통 3,000원 선에서 형성되어 있습니다.

수면유도제 복용법

잠자리에 들기 30분에서 1시간 전에 한 알을 복용합니다. 수면유도제를 복용하게 되면 12시간 이내에 진정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수면유도제 효과 로는 보통 약 복용 후 3시간에서 6시간 이내이며, 해당 시간이 수면유도제 지속 시간 입니다.

만약 아침 기상이 가까워진 시간대에 수면유도제를 복용할 경우에는 일어난 상태에서도 다음날까지 계속 졸리거나 머리가 무겁고 몽롱한 상태로 약효가 하루종일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는 일상 생활을 할 수 없을 만큼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새벽에 복용하는 것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운전업 직종에 종사하는 분들의 경우는 생명을 위협하는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약 복용을 삼가하는 게 좋으며 약국에서 구매한 수면유도제 제품을 복용한 후에 불면증이 어느정도 개선 되었다면 수면유도제 복용을 중단하고 수면 장애 증상이 얼마나 개선되었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어느정도 개선되었다면 더 이상 약 복용을 지속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불면증 수면 유도제 내성 부작용

의사 처방전 없이 구매 가능한 약국 수면유도제도 과다 복용시 내성이 발생할 수 있어 수면 유도제의 주요 수면유도제 쿨드림 성분 중 항히스타민제는 습관성은 없습니다.

하지만 일주일 이상 연속적으로 과다복용 할 경우에 진정 효과에 대한 내성 혹은 금단의 수면유도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간 수면유도제를 복용할 경우 약에 대한 내성이 생겨 약효가 떨어지고 같은 수면유도제 효과를 얻기 위해 복용량을 늘리게 되는 악순환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면유도제 복용 중간에 휴하기를 두면서 적어도 7일 이상 연속으로 약물을 복용하지 않도록 준수해야합니다.

수면유도제의 올바른 복용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개선되지 않고 열흘 이상 증상이 지속되거나 오히려 악화된다면 항히스타민제의 부작용인 항콜린 반응에 의한 작용일 수 있으니 즉시 병원에 내원하여 전문의를 통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유도제 과다복용 주의사항

약물 표지 겉면에 명시된 사항으로 다음의 경우에는 수면유도제 부작용 위험이 발생할 수 있으니 복용을 피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 녹내장 환자, 전립선(전립샘)비대 환자, 수유부, 15세 미만의 소아, 칼락토오스 불내성, Lapp유당 분해효소 결핍증, 포도당-칼락토오스 흡수장애 등 유전적 이상이 있는 환자, 폐기종, 만성 기관지염, 천식 등의 호흡기 장애가 있는 환자 등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쿨드림 후기

쿨드림 지속 시간으로는 복용 후 3시간에서 6시간이라고 합니다. 복용 후 3시간 있다가 쿨드림 효과 나타난다고 하니 그 시간동안 잠이 오지 않는다고 해서 쿨드림 과다복용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잠이 안오시는 분들이 술과 함께 수면유도제를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에대한 약사분의 전문 리뷰를 갖고 왔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어, 건강하게 꿀잠자시기 바랍니다.



쿨드림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