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치료 비용 모르면 당한다

👈 Click! 투표!

신경치료 비용 얼마 나오는지 알고 계신가요? 얼마 나오는지만 알아도 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경치료는 신경을 제거해서 아프고 좋지 않은 치료라고 생각하며 비싼 수술이라고도 많이 알고 계십니다. 이번에는 치아 신경치료 가격과 비용은 얼마인지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경치료 필요한 경우



신경치료 비용

사실 신경치료는 충치나 여러가지 이유로 치수가 감염되어 회복이 불가능해진 경우 치수를 제거하고 치아가 원래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존치료 입니다.

또한 신경치료가 비싼 것이 아니라 그 후의 치료가 비싼 것이기 때문에 충치는 세균에 의한 질환으로 치아를 타고 치수에 세균 감염이 되면 염증을 일으키고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물론 세균에 의한 감염이 확실하지 않은 상태에서 치아에 어떤 자극에 통증이 나타난다고 모두 신경치료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통해 치료를 결정해야합니다.

하지만 통증이 심하여 신경치료를 받아야 된다고 한다면 신경치료의 가격이 비싸서 아프더라도 치료를 받기 망설여지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치아 신경치료 건강보험

신경치료는 건강보험 적용을 받기 때문에 치과에서 정한 비용이 아닌 공단에서 정해진 가격에 따라 환자분께 청구됩니다.

그러나 건강보험 적용을 받는 치료이기에 야간진료, 엑스레이 촬영 여부, 치료 횟수 등에 따라 비용은 조금씩 달라지게 됩니다.

또한 치아마다 앞니, 어금니에 따라 근관의 개수도 다르기 때문에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어금니 한 개 기준으로 가격은 대략 약 6-8만원 정도가 나올 수 있으며, 신경치료가 끝난 후에는 부족한 치질을 보강하기 위해 Core&post와 크라운 보철치료라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신경치료 후 이어지는 치료는 비급여에 해당하기 때문에 치과마다 정해진 비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022년 7월 기준으로 조사해본 결과 신경치료 비용 더쿠 기준 최대가 200,000만 원, 평균이 36,987원, 최소가 1,500원이라고 합니다.



신경치료 하지마라?

신경치료 하면 안되는 이유 찾고 계신가요? 치아가 감염되어 통증을 유발하는 치수의 감염이 확실하다면 신경치료를 해야 치아를 빼지 않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다른 부분은 감염이 되어도 항생제를 통해 회복이 가능하지만 치수는 치아안에 갇혀 있어 항생제에 의한 치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충치는 세균에 의한 질환으로 치아를 타고 치수에 세균 감염이 되면 염증을 일으키고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만약 염증이 급성으로 진행되면 통증이 굉장히 심해지고 뿌리끝에 고름이 차게 됩니다. 적절한 시기에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괴사 된 조직에서 만들어지는 독성물질이 치아의 뿌리 끝에 작은 구멍으로 빠져 나가게 되어 뿌리 주변에 염증을 일으켜 잇몸뼈를 녹이게 됩니다.

그래서 치수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진단되었다면 비용 때문에 고민하지 마시고 빠르게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치료 후기

지금까지 치아 신경치료 가격 비용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지만 가장 좋은 것은 신경치료를 할 일이 없게끔 관리를 잘하는 것이겠지만 신경치료를 할 일이 생기게 된다면 신경치료를 할지 말지 고민이 되는 마음을 정확히 바로잡고 신경치료에 들어가는 비용도 미리 알고 가시면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신경치료한 치아 수명 최대 10년도 넘는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겁먹지마시고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신경치료 후 크라운 안하면?

신경치료 크라운 안하면 어떻게 되는지, 신경치료 후 크라운 비용 어떻게 되는지 아래 유튜브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