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 보험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핵심 비교

👈 Click! 투표!

실손 보험 상품을 취급하는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3사에 대해 핵심 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통해 실손의료비 보험 3가지를 직접 비교해보겠습니다.

검색에서 가장 많이 찾는 실손의료비 보험의 특징과 보장내용, 예상 보험료까지 담은 자료를 공유하고자 하니 실비보험(실손의료비) 보험을 찾는 분들이라면 끝까지 관심을 갖게 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비보험(실손의료비보험)



실손 보험

삼성화재는 구글 검색에서도 가장 상위에 올라있는 경우가 많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실제 보장내용과 보험료는 어떠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비보험의 경우 역시 다이렉트 보험이다 보니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오프라인에서 보험설계사를 통해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다이렉트보다 비싸다는 것은 이제 다 아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보험료는 저렴한데 보상내용은 어떠할지 삼섬화재의 홈페이지에도 꼭 보상서비스를 확인하라고 나와 있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비보험 보장내용

입원에 필요한 입원실료 입원 제비용 입원 수술비, 상급병실료 차액을 보장해줍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받을 수 없는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통원의 경우는 외래와 처방 조제비를 보장받습니다. 여기까지는 실비보험을 드는 이유로서 당연히 보장해주는 내용이라고 볼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기본 보장 말고도 특약 3종을 별도로 가입 가능하다고 합니다.

삼성화재 디렉트 실손의료비 보험의 특약에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1)비급여 도수치료, 체외충격파 치료, 증식치료
(2)비급여 주사료
(3)비급여 자기 공명 영상 진단 MRI, MRA 등

특약까지 포함한 보장이면 기본적인 의료비 진단비 정도는 대부분 포함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최대 100세까지 보장이 된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보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험가격

갱신형이니 그리 비싼 편은 아니며 1년 납 1년 만기 15년 보장을 기준으로 30세 남자는 9,822원, 여자는 11,842원입니다. 역시 나이가 많으면 약간 더 비싸게 되며 40세 남자를 기준으로 12,635원, 여자는 17,077원입니다.

여자가 나이에 따라 보험료가 훨씬 비싸 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 부담되는 보험료는 아닌듯 하고 보장내용도 충실한것 같으니 보상서비스와 보험료를 꼭 따져보라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실비보험(표준)

DB손해보험 역시 다이렉트 실비보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가입이 가능하다는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실비보험의 보장 범위는 역시 국민건강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기본형은 상해/질병 시에 입원 통원 외래 통원 약제 보상 내용이 있습니다.

병원 규모에 따라서 일부 금액을 내고 나머지를 보상해주는 형식으로 표준형과 선택형에 보장 범위가 약간 다르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특약형 같은 경우는 삼성화재의 실비보험과 거의 동일하며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실비보험도 특약이 3가지 있습니다.

(1)비급여 도수치료, 체외충격파, 증식치료 의료비
(2)비급여 주사 의료비
(3)비급여 자가 공명 영상진단

DB손해보험-다이렉트-실비보험-보험료

보험료는 30세 남자를 기준으로 9,564원 40세 남자는 13,206원, 50세 남자는 20,332원입니다. 역시 나이가 들고 가입을 하면 보험료가 훨씬 비싼 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보장내용과 가격이 크게 다른 보험과 차이는 나지 않으며 실비보험이라 다 비슷비슷한 것 같습니다.

현대해상 실손의료비 보장보험

현대해상 다이렉트 실손의료비보장보험이 든든한 보장을 100세까지 보장해주며 보장내용이 워낙 길게 설명이 되어 있긴 하지만 대부분 다른 보험과 비슷 합니다. 자세한 보장내용은 현대해상 다이렉트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대해상 다이렉트 실손의료비보장보험 보험료

보험료는 30세 남자 기준 10,100원부터 시작합니다. 다른 보험에 비하면 30세 남자 기준은 좀 더 비싸다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큰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다이렉트 실비보험 3가지를 비교 견적해보았으나 실비보험 즉 실손의료비 보험의 특성상 보장내용과 보험료가 큰 차이는 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다이렉트로 가입을 하는 것은 중요할 듯합니다. 보험설계사 수수료로 불필요한 돈을 내지 않아도 되므로 실비보험을 찾으시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