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 실비보험 차이 어떤게 더 유리할까?

👈 Click! 투표!

실손보험 실비보험 차이점이 어떤 것이고 어떤 보험을 가입하는게 더 유리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손보험과 실비보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사실 실비와 실손은 같은 뜻의 단어로 실손과 실비의 차이점은 없습니다.



실손보험 실비보험 차이

실손이란 실제 손해를 줄여 부르는 말이며 실비란 실제 비용을 줄여서 부르는 말이기 때문입니다.

실손보험(실비보험)이란 의료 실손보험 또는 의료 실비보험 이라고도 하며 보험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피보험자가 실제로 부담한 의료비를 보상해주는 보험 입니다. 실제 부담한 금액을 보장해주는 건강보험을 손실을 보장한다 해서 실손보험 (실비보험)이라 합니다.

일반보험과 실손보험의 차이

실손의료보험과 일반보험의 차이점은 실제로 실비보험(실손보험)에 대하여 정확하게 인식하기 위해서는 실손 보상의 뜻 보다는 정액보상과 실손보상의 차이점이 중요합니다.

예를들어 A보험사의 암보험이 암진단시 5천만원 등의 정해진 금액만큼 보상해주는 보상을 정액보상이라고 하며 반대로 병원비(의료비)에 대하여 공제금액(자기부담금)을 제외하고 보상해주는 보상을 실제손해보상 실비보상이라고 합니다.

사고시에나 진단시에 정해진 액수를 보상 해준다는 것이 아닌 발생한 치료비(병원비)의 일정비율을 보상을 해주는 것이 차이점 입니다. 실손의료보험 가입방법과 실비보험은 보험료 청구가 가장 많은 보험 중 하나로 전 국민의 70%가 가입한 필수보험으로 제2의 건강보험으로 불리우며 가계지출 항목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속해져 있습니다.

21세기 현대시대에서는 100세 시대로 평균수명이 늘어난 만큼 질병을 앓는 기간도 늘어났습니다. 유병장수시대 병원비 부담을 줄여주기 때문에 실손의료보험으로 미리 대비를 하셔야 합니다.



실손보험 실비보험 보장내용 & 나이제한

실손의료보험 보장내용, 과거의 실손보험(실비보험)은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았을 때 부담한 병원비(치료비)에 대하여 100%까지 받는 상품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2009년 10일 이후의 실비보험(실손보험) 표준화로 인하여 조금씩 줄어 80%~90%로 보상금액 비율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비(실손) 보험은 매우 필요한 보험으로 예를들어 병원비(진료비)가 4만원이 나왔을 때, 90%의 보장을 받아 3만6천원의 보장을 받고 10배의 가격인 4천원으로 병원비(치료비)를 내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왜 많은 사람들이 실비보험(실손보험)을 찾는지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실손의료보험 나이제한과 같은 자격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실손보험 실비보험은 가입 시 까다로운 조건이 있는 것은 아니고 나이제한이 있을 뿐입니다.

실비보험 실손보험 나이제한은 만 60세 또는 만 65세 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만60세 이하라면 누구나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하여 보장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두번째로, 만성질환 등의 질병을 앓고 있거나 현재 아픈경우 실손보험 실비보험에 가입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보험이란 아직 일어나지 않은 미래에 대한 보상이므로 현재 일어난 사고나 질병으로 보상받기는 힘든 현실입니다. 하지만 전혀 방법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실비 어떻게 가입하고 보험 청구는 어떻게할까?

실손의료보험 비교 추천, 실비보험 실손보험 가입할 때 어떻게 가입하여야 할지 막막합니다. 의료 실손보험(실비보험)은 보장을 잘 보시고 선택을 하셔야 하며 의료 실비보험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설계상담사와 상담을 하거나, 또는 보맵과 같은 모바일 어플을 통하여 비교도 가능합니다.

실비보험 실손보험 비교 할 때에는 먼저 보장내용을 비교해 보고 다음 가격을 비교하는 것이 좋은 의료 실손(실비)를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실손의료보험 가입방법, 실비보험 실손보험 선택할 때 중요한 것은 첫번째로 비갱신형 실손보험에 가입하여야 할 것입니다.

비갱신형 보험을 설명하기 전에 먼저 일반보험의 경우 질병에 걸릴 위험률과 보험금 지급 실적등을 반영하기 때문에 보험료가 3년 또는 5년마다 인상이 되는데 이를 바로 갱신형이라 하며 비갱신형 실손보험 경우에는 보험료가 오르지 않고 동일한 보험료를 납입하여 향후 실손보험 상품이 손해율이 올라간대해도 부담을 줄여주는 보험 상품입니다.

의료 실비보험(실손보험) 선택시 주의할 점 두번째는 바로 중요 특약입니다. 실손(실비) 보험을 가입할 때 반드시 중요 특약에 MRI/CT 촬용 등의 보장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유병력자 실손의료보험 이란 고혈압이나 당뇨 등의 만성질환이 있으신 분들이거나 과거 질병에 걸렸던 분들이라면 보통 의료 실비보험(실손보험) 가입에 거절 당하는 경우가 많지만 2018년 4월 이후 이러한 질병을 가진 분들도 가입 가능한 실비(실손) 보험 상품이 나왔는데 바로 “유병자 실비” 또는 “유병력자 실손 보험” 보험 상품입니다.

유병자 의료 실손보험은 일반 보험 상품보다 가격(비용)이 높고 보장은 적은 단점이 있으며 MRI,CT,주사제 등 비급여 항목은 보장이 불가합니다. 유병자 실손보험 실비보험에 가입조건, 유병자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5년 이내에 암으로 인한 수술 또는 입원한 내역이 없어야 하며 2년 이내에 입원 또는 치료 경력이 없어야 하며 3개월 이내에 의사로 부터 입원, 수술, 추가검사 소견이 없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