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장기렌트 매월 36만원 견적 후기

👈 Click! 투표!

아이오닉5 장기렌트를 매월 x만원에 SK렌터카에서 견적 받아본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정보는 IONIQ5 롱 레인지 익스클루시브 2WD 모델이며, 옵션을 포함한 전체 차량 가격은 52,615,900원입니다.

SK렌터카에는 장기렌트 전용 물량이 소량으로 매일 입고되기 때문에 차량용 반도체 대란이라고 할지라도 일주일 내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제가 어떠한 차량 조건으로 매달 렌탈료 36만원에 견적을 받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닉5



아이오닉5 장기렌트
  • 가격: 5,005~6,135만원
  • 연료: 전기
  • 주행: 319~458km 1회 충전 시
  • 연비: 복합 4.7~5.2km/kWh 도심 5.3~5.9, 고속 4.2~4.5
  • 출력: 125~239kW 모터 168~320hp (단순환산치)
  • 용량: 58~77.4kWh 배터리
등급별 트림
Standard Exclusive 5,005만원
Standard AWD Exclusive 5,255만원
Long Range Exclusive 5,410만원
Prestige 5,885만원
Long Range AWD Exclusive 5,660만원
E-Lite 5,490만원
Prestige 6,135만원

아이오닉5 장기렌트 견적 차량 정보

SK렌터카에서 견적 받은 아이오닉5 Long Range 익스클루시브 2WD 모델 차량 정보에 대해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외장 색상은 사이버 그레이, 내장 색상은 블랙모노톤을 설정하였으며, 추가 옵션으로 컨비니언스를 넣었습니다.

서비스 옵션으로 2ch 블랙박스 기본 장착되며, 썬팅으로 전면 35%와 측후면 15%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 내장되어 있는 주요 옵션은 아래 정보와 같습니다.

주요 옵션 정보

가죽 스티어링 휠 / 가죽 시트 / 앞좌석 열선 시트 / 앞좌석 통풍 시트 / 요추받침 / 운전석 전동 시트 / 패들쉬프트 / 동승석 에어백 / 무릎보호 에어백 / 사이드 에어백 / 운전석 에어백 / 전방 감지 센서 / 전방 충돌방지 보조 / 차선이탈 경보장치 / 차선이탈 방지 보조 / 커튼 에어백 / 후방 감지 센서 / 후측방 경보 / LED 헤드램프 / 리어 스포일러 / 방향지시등 일체형 사이드미러 / AQS / 공기청정 기능 / 내비게이션 / 버튼 시동 스마트키 / 블루투스 / 스마트크루즈 컨트롤 / 열선 스티어링 휠 / 오토 라이트 컨트롤 / 오토 홀드 / 원터치 파워 윈도우 / 자동 에어컨 / 전동식 트렁크 /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 틸트 스티어링 / 하이빔 어시스트 / 후방카메라

아이오닉5 장기렌트 계약 조건

아이오닉5 차량을 장기렌트 할때 고려해야할 계약 조건으로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계약 기간과 두 번째로 약정 주행거리입니다. 계약 기간의 경우 36개월, 48개월, 60개월 중 선택하실 수 있으며, 약정 주행거리의 경우 1만Km 이하, 1만 5천Km 이하, 2만Km 이하, 3만Km 이하, 4만Km 이하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번 견적에는 계약 기간으로 48개월을 약정 주행거리로는 2만 Km이하로 설정하였습니다. 계약 기간의 경우 내가 얼마만큼 차량을 이용할 것인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계약 기간이 늘어날 수록 납입하는 월 렌탈료는 저렴해지게 됩니다.

만약 연간 약정 주행거리를 어떻게 설정해야할지 모르겠으시면, 아래 가이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주말에만 차량을 이용할 경우 연 1.5만km 이하 중 선택
  • 출퇴근시 차량을 이용하는데, 왕복 50Km 이하일 경우 연 2만 Km
  • 출퇴근시 차량을 이용하는데, 왕복 100Km 이하일 경우 연 4만 Km 이하 중 선택

참고로 연간 약정 주행거리 이상 주행하실 경우 차량 반납할때 추가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넉넉하게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오닉5 장기렌트 보험

장기렌트의 경우 운전자 보험이 자동으로 가입되게 됩니다. 이는 계약자가 납입해야하는 보험이 아니라 렌털사에서 납입해야하는 보험이므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차량을 계약할때 해당 차량의 운전자 범위를 선택해야 합니다. SK렌터카 측에서는 4가지 운전자 범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가족(직계, 형재자매)만 운전 가능, 두 번째로 가족(직계, 형재자매)과 지정 1인만 운전 가능, 세 번째로 가족(직계, 형재자매)과 지정 2인만 운전 가능, 마지막으로 누구나(임차인이 승낙한자) 가능한 범위가 있습니다.

참고로 누구나로 선택할떄가 매달 납입하는 렌탈료가 가장 비싸게 책정되며, 첫 번째 플랜인 가족(직계, 형재자매)만 운전하는 경우가 가장 저렴합니다.



아이오닉5 장기렌트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차량을 최대한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바로 차량 원금을 매입할때 한번에 납입하는 것 입니다. 이는 장기렌트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수천만원에 호가하는 차량 원금을 한번에 낼 수 있는 사람은 얼마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매월 납부하는 장기렌트 렌탈료를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만들고 싶으신 분은 이번 단락을 집중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오닉5 장기렌트를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초기납입금을 설정하는 것 입니다. 초기납입금이라 함은 차량을 인수 받기 전에 일정 금액을 납입하는 것으로 보증금과 선수금으로 나뉘게 됩니다.

보증금의 경우 차량 가격의 일부를 납입하는데, 계약 종료시 납입한 금액을 그대로 돌려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선수금은 매달 발생하는 렌탈료 일부를 미리 납부하는 것으로 계약 종료시 납입한 금액을 돌려받을 수 없는 방법입니다.

보증금과 선수금 중 월 렌탈료를 낮추고 싶으시다면 선수금을 선택하시는게 훨씬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견적에서는 차량가의 30%를 선수금(15,784,770원)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아이오닉5 장기렌트 견적가



아이오닉5 롱레인지 익스클루시브 2WD 모델을 선수금 30%로 설정할 경우 매달 361,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표준 렌탈료로 매달 752,493원의 비용으로 책정되지만, 다이렉트 기본할인과 특별할인을 거쳐 매달 62,533원 할인 받으실 수 있으며, 선수금을 통해 매달 328,849원 차감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월 36만원에 아이오닉을 주행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