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임플란트 종류별 가격 최대한 저렴하게 받는법

👈 Click! 투표!

오스템 임플란트 종류별 최대한 저렴하게 받는 가격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임플란트는 한번 시술하게 되면 영구적으로 가는 시술이기 때문에 고려해야할 사항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병원에서 단순히 추천해 주는 것은 나한테 속이고 비싸게 하는건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임플란트를 받으시로 치과에 가기 전에 최대한 알아야할 사항과 할인 이벤트를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는지 이번 문서를 통해 나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임플란트 브랜드에는 뎅티움, 네오 디오 임플란트가 자리를 잡고 있기는 하지만 대중적으로 가장 유명한 임플란트는 오스템 임플란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치과에서 실제로 임플란트 시술을 받기 원하는 환자들에게 가장 많이 추천해주는 것이 바로 오스템 임플란트입니다. 오스템 임플란트는 종종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가격적으로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이러한 기회를 잡으시면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간혹 할인 이벤트를 한다고 하면 그래봐야 뭐 1-2만원 깍아주는거로 생색내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과 치료비의 최대 50%까지 할인이 들어갈 수 있다고 하니, 이벤트를 어떻게하면 참여할 수 있는지 끝까지 주의깊게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오스템 임플란트

국산 임플란트 제조사를 나열하라고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가 바로 오스템 임플란트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스템 임플란트는 과거에 우리나라에 임플란트라는 단어 조차 생소할때 임플란트 R&D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미국 FDA로부터 기술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그로부터 시간이 흘러 현재에 이러서는 아시아 1위 임플란트 브랜드로 자리 잡앗으며, 세계적으로는 4위에 달하는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그 때문에 우리가 치과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받겠다고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가 오스템 임플란트인 것이죠.

오스템 임플란트 종류

임플란트를 시술 받을때 어떤 종류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가격 형성이 천차만별로 구성되게 됩니다. 그래서 중저가 라인인 CA등급부터 고급라인 BA등급까지 어떻게 다르게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SA 등급 종류

임플란트의 기본이라고 생각하면 되는 종으로 치아 뼈와 구강 조직에 심을 임플란트가 잘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인공 치아 뿌리에 미세한 구멍을 만드는 방법을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잇몸과 치아를 구성하는 뼈대가 튼튼하신 분들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왜냐하면 위에서 언급했듯이 미세한 구멍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SA 종류의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시게 되면 임플란트가 다 자리 잡는데까지 최소 8주에서 최대 12주까지 걸리니 시술 받기전 이점 참고 바랍니다.

⭑⭑⭑⭑⭑임플란트 관련 알기만 해도 돈이 되는 정보⭑⭑⭑⭑⭑
임플란트 틀니 비용, 건강보험 적용 될까?
임플란트 가격 싼곳 최저 69만원
임플란트 뼈 이식 비용 보험 적용 방법
임플란트 본인부담금 건강보험 적용 방법

오스템 임플란트 CA 등급 종류

CA등급은 SA등급에서 갖고 있는 단점을 보안해내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이는 SA등급에서는 인공 임플란트가 물과 교합이 잘 이루어지지 않았으나, CA등급에서는 물과의 교합이 잘 이루어지게 됩니다.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데 물과의 교합이 뭐가 중요한가? 라는 의문점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신체를 구성하는 피에는 산소와 영양소가 다수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CA 등급의 임플란트 시술을 받으시게 될경우 피부 조직과 인공 임플란트가 더 잘 부착되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SA등급은 자리를 잡는데까지 최소 8주에서 최대 12주가량 소요되지만, CA등급의 경우 최소 4주에서 최대 6주까지 밖에 소요되지 않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HA 등급 종류

HA는 앞에서 언급한 CA등급과 마찬가지로, SA등급과 CA등급의 단점들은 보완하여 출시된 제품입니다. 가장 큰 보완점은 임플란트 표면에 뼈에 해당하는 칼슘 성분을 코팅한 제품입니다.

HA등급이 갖고 있는 칼슘 성분 코팅은 기존에 갖고 있던 치아 뼈가 약하거나 회복력이 떨어져 회복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는 분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기존의 SA등급과 CA등급은 치아뼈가 튼튼하고 잇몸이 건강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제품이기에 노화로인해 쇠약해지신 분들이 시술받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제품이었습니다.

HA등급의 제품은 SA와 마찬가지로 최소 4주에서 최대 6주정도의 시술 기간이 걸려 이 역시 보다 빠르게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

오스템 임플란트 BA 등급 종류

오스템 임플란트 BA등급의 제품은 임플란트 제품 표면 코팅 처리를 강화한 제품으로 제품의 강도를 높여 보다 자연치아에 가까운 내구성을 자랑하빈다.

해당 제품의 경우 위에서 언급드린 제품들과 다르게 치아 건강이 나빠도, 치아 건강이 좋아도 모두 잘어울리는 제품입니다. BA등급이 갖고 있는 가장 큰 장점으로는 임플란트가 기존 치아와 다를바 없는 자연스러움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BA등급 제품을 시술 받는데에는 약 4주라는 시간 밖에 걸리지 않아 타 제품들만큼 빠르게 시술을 완료받을 수 있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SOI 등급 종류

오스템 임플란트가 2017년에 야심차게 선보인 가장 좋은 등급의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의 특 장점으로는 친수성이 높아 치조골 유착이 빠르다는 점 입니다.

오스템 임플란트는 해당 등급의 제품으로 인해 세계적인 제품으로 인정 받앗으며, 분당 서울대 실험 결과 임플란트 시술 성공률이 98.8%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는 표면기술, 임플란트 디자인, 정밀도가 높은 선진 기술력을 보유하였기 때문에 나온 높은 성공률이라 생각하며, 오스템을 사용하는 치과라면 언제 어디서든 관리가 가능하도록 제공된다고 합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은 CA등급 기준 약 130만 원 전후, 고급라인 BA등급 기준 약 170만 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임플란트 시술에 들어가는 크라운 종류와 치과 수술 비용에 따라 가격이 더 올라갈 수 있다는 점은 참고 하셔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드린 가격은 오스템 사측에서 병원에 제공하는 크라운 제조 비용과 수술 비용에 따른 비용이고, 치조골이식 혹은 그 이외의 수술이 추가된다면 별도의 비용이 발생된다는 점은 인지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여기까지 확인해본 결과 임플란트 가격대는 대충 알겠는데, 어디서 하는게 좋고 그 치과에서는 얼마나 나올건데? 라는 의문점이 생길겁니다.

그래서 제가 대학병원 치과에서 임플란트를 시술 받을때 얼마의 비용이 발생하는지 아래 링크에 정리해두었으니, 지역별 대학병원 목록을 확인하시어 임플란트 시술 비용이 얼마까지 발생하는지 그리고 가장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곳은 어딘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후기

오스템 임플란트는 위에서 언급드린 분당 서울대 병원 시술 성공률 98.8%만 보셔도 얼마나 만족도가 높은지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주변에서 임플란트를 할까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오스템 임플란트를 추천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오스템 제품을 사용하는 치과라면 추후 어디에서든 나의 데이터를 갖고 치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관리 측면에서도 환자에게 아주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