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이,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가격 대비 후기

👈 Click! 투표!

원데이 임플란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어떤게 가격대비 좋을까요? 기술이 발달하면서 임플란트 종류도 다양해지고 기능성도 제각각이고 시술별 임플란트 비용 차이도 천차만별입니다.

임플란트는 시술가격이 비싸고, 한 번 시술하고 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해야하므로 시술 전에 꼼꼼히 확인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와 원데이 임플란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종류


임플란트 종류를 결정할 때는 구강구조와 치아 각도, 위치, 교합, 잇몸 뼈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환자 개개인별로 의사의 판단도 달라져야 합니다.

그럼 임플란트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는지, 각 시술별 특징과 임플란트 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네이게이션 임플란트는 최근에 사람들이 많이 선호하는 시술로써 최근 디지털 기술과 결합하여 시술하는 것입니다. 3D기술을 활용해 환자의 구강구조에 대하여 입체지도를 만듭니다.

수술 유도장치가 이 입체지도를 바탕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 절개할 부위와 식립할 위치를 정확하게 안내합니다. 디지털 기술이 임플란트 위치를 안내한다하여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로 불리며 치과에 따라 디지털 임플란트로 불리기도 합니다.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디지털 임플란트)는 특히 고혈압, 당뇨 등 지병이 있는 경우 합병의 위험이 적고, 식립의 정확도가 높아 출혈과 감염의 위험이 적으며 통증도 작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원데이 임플란트

원데이 임플란트는 시술 이름에서 나오듯 하루만에 임플란트 식립이 끝나는 시술입니다. 일반적인 임플란트는 발치를 한 후 최소 3개월이 지난 후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이 긴 치료기간이 부담스러워 임플란트 시술을 미루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원데이 임플란트는 발치와 동시에 뼈 이식까지 마쳐 통증과 불편함을 최소화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니의 경우에는 발치 당일 임치치아까지 식립할 수 있습니다. 하루만에 이 모든 과정이 가능할 수 있었던 것은 3D 치아로봇이 활용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디지털 기술이 발달하며 잇몸뼈와 혈액에 생착도가 높은 재료가 생산되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다만 환자에 따라 하루만에 하는 시술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고 치아 상태가 좋지 않거나 기저 질환이 있는 분에게는 시행하기 어려운 시술일 수 있으니 사전 의료진과의 상담을 충분히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플란트 관련 알기만 해도 돈이 되는 정보⭑⭑⭑⭑⭑
임플란트 틀니 비용, 건강보험 적용 될까?
임플란트 가격 싼곳 최저 69만원
임플란트 뼈 이식 비용 보험 적용 방법
임플란트 본인부담금 건강보험 적용 방법

임플란트 가격비교

임플란트 가격 비교

임플란트 대량생산과 기술 보급화로 임플란트의 가격이 많이 내려오긴 했으나 임플란트는 여전히 비싼 시술입니. 한 번 시술하면 평생 사용하는 임플란트를 싼 맛에 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시술하기 전에 임플란트 가격비교를 꼭 해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플란트 가격 조회는 현재 기준으로 지역별, 병원별, 시술종류별로 다르니 확인하시기 바라며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와 원데이 임플란트는 서로 경쟁관계에 있는 수술 방식이 아니라 상호 보완적인 최신 수술기법입니다. 지금까지 서술한 내용들이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감사합니다.



임플란트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