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견적 어플 숨고 내돈내산 이용 후기

👈 Click! 투표!

이사 견적 어플 숨고 내돈내산 이용 후기 공유드립니다. 이사를 한다고 결정하는 순간 마주하게 되는 걱정거리를 그나마 주변에서 도와준다면 용기를 내서 진행하는 것이 좋을 듯싶어서 오늘은 숨고 이사 업체로부터 견적을 받아볼 때 어떤 점들을 유의해야 하는지, 좋은 업체 고르는 방법과 합리적인 가격은 어느 정도인지 파악해 보겠습니다.


무료 견적 받기


이사 견적 어플 숨고 이용 방법

단계 절차
1단계 이사 종류 선택
2단계 원하는 서비스 선택
3단계 함께 일할 수 있는 인원 파악
4단계 이사 예정일 선택
5단계 이삿짐 상세정보 입력
6단계 출발지와 도착지 선택
7단계 이사 관련 문의사항 입력
8단계 견적서 확인

요즘에는 이사 어플 순위 중 높은 순위에 해당하는 숨고를 통해서 단 한번의 정보 입력 만으로 견적을 받아보고 비교하는 시대로서 다양한 업체의 견적들을 실시간으로 어플을 통해 위 절차대로 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가장 시간이 오래 걸린 단계는 아무래도 이삿짐 상세정보 입력이었는데 이삿짐을 최대한 구체적으로 기입해야지 업체 측으로 부터 정확한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대충 작성한다면 현장에서 이동량 파악이 어려워 추가 요금을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기 때문에 서로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지 않으려면 이삿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업체마다 다 사정이 있겠지만 모든 과정을 마치고 업체들로 부터 견적서를 받기까지 걸린 시간은 5~10분 정도 소요되며 업체의 경력, 가격, 평점 등 천차만별이지만 도착한 견적서를 토대로 한 곳을 선택하여 상담을 받아볼 수 있으며 또한 더 많은 업체에게 견적을 추가로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이사 종류 선택

이사 종류로는 가정이사(투룸 이상), 소형 이사(원룸, 1인가구), 기업 또는 사무실 이사, 보관이사(이삿짐 보관)가 있습니다. 이사 종류 선택은 곧 이사 규모를 파악하는 것으로 보통 위 4가지 중 하나에 해당됩니다.

원룸 이사

1인가구 이삿짐은 성인 남성 크기의 일반형 냉장고와 통돌이 세탁기 이 두 가지만 혼자서 들기 힘든 짐이고 나머지는 모두 혼자서 들 수 있는 사이즈의 짐이 대부분입니다.

소형이사는 이삿짐이 많지 않기 때문에 1톤 트럭 이사 또는 2톤 트럭 이사를 대부분 이용하게 되는데 포장이사, 반포장 이사, 일반이사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물차 용량은 이삿짐 정보를 받은 업체 측에서 판단하여 고지해 주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포장이사와 반포장 이사는 소비자가 선택하면 됩니다.

이사 관련 비용 줄이는 꿀팁
포장이사 비용 견적 비교 꿀팁
사다리차 가격 층, 시간대 별로 다르다?
용달이사 비용 소형, 원룸, 1톤 이사 가격 얼마까지 알아봤니?
냉장고 이사 방법 이것만 알면 이사준비 끝!
반포장이사 비용, 범위 모르고 준비하면 호구 잡힌다?

이사업체 선택 방법

어느 업체를 골라야 후회를 안 하고 성공적으로 이사를 할지 고민이 되어 업체 견적도 최소 3곳 이상의 견적서를 받게 되지만 위안은 되지만 고민이 완전히 해소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숨고 이사를 통해서 이사를 무사히 마친 지인의 조언을 듣고 참고하여 업체를 성공적으로 선택할 수 있었던 노하우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생 업체 제외

이삿짐은 힘 보다 요령이 더욱 중요하여 안전하게 이동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특히 혼자서 들기 힘든 무거운 짐을 운반해야 하는 경우에는 더더욱 요령이 중요합니다. 상대적으로 이사 경력이 짧은 업체들은 이러한 요령 없이 이삿짐을 옮기다가 도중에 이삿짐 파손으로 인해서 서로 얼굴을 붉히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최저가 제외

견적서를 받아본 업체 중에서 가장 저렴한 곳은 현장에서 추가 요금을 요구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체의 평점이나 이용 후기 등 만족도를 봐야겠지만 너무 저렴한 곳은 정식으로 업체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도 있을 수 있고 추후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보상절차가 복잡해질 수도 있습니다.

적당한 가격에 오래된 업체로 선택

결론은 견적을 받은 업체 중에서 적당한 가격대에 경력은 3~5년 정도 된 업체 중에서 사용자 평점이 좋고 후기가 좋은 업체를 선택한다면 비교적 합리적인 업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사 무료 견적

이사 견적 후기 – 숨고

견적을 낼 때 비용 차이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바로 인력의 유무로써 이사를 할 때 몇 명을 동원해서 이사를 하는지에 따라 인건비 차이가 나기 때문에 전체적인 이사 비용에도 가장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1인 가구 용달이사 시에는 냉장고나 세탁기와 같은 큰 짐은 기사님과 함께 운반을 하고 나머지 짐들은 이사를 위해 박스 포장을 해놓은데로 옮기면 되는 수준으로 견적은 화물차 이용료+기사님 인건비+운송 거리에 따른 경비+사다리차 비용을 합쳐서 산출됩니다.

포장이사 견적 저렴하게 받는 방법

포장 이사를 할 때 견적을 최대한 저렴하게 받는 방법 3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다른 어플 견적 확인

최소 앱을 2개 이상은 설치하여 숨고 이사 외에도 이사 중개 어플에서 견적을 받아보시기 바라며 의외로 모든 이사 어플에 업체 등록을 해두지 않고 하나의 앱에만 업체 등록을 해둔 곳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여름, 겨울을 이용하자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이사를 선호하는 계절은 움직이기 좋은 봄과 가을인데 사람들이 많이 몰리게 되면 업체 측에서는 성수기라서 어쩔 수 없이 이사 비용을 높게 부를 수밖에 없습니다. 이사 일정을 비수기에 가까운 여름이나 겨울을 이용하게 되면 성수기 대비 거의 반값에 이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기사님 일정에 맞추자

아무래도 일거리가 없는 날에 맞춰서 이사 일정을 협상하게 되면 기사님 입장에서는 어차피 일이 없는 날이기 때문에 가격을 싸게 해서라도 일거리를 만들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이사 비용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싶다면 기사님 일정에 맞춰서 더 저렴하게 가능한지는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사비용 견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