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종류 모르고 가면 호갱 당한다!!

👈 Click! 투표!

임플란트 종류, 비용, 과정, 부작용, 순서 등에 대해 아는게 하나도 없으신 분들을 위해 이번 문서만 잘 보셔도 제 가격에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해보았습니다.

치과 치료 항목 중 임플란트 비용 부담이 가장 큰 수술로 ‘임플란트’를 들 수 있어 이번 글에서는 임플란트 가격을 비롯해 종류, 기간, 뼈이식, 부작용, 자주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 등을 알기 쉽게 정리해 봤습니다.

임플란트 종류 추천



인플란트의 종류로는 크게 국산과 외산으로 구분해 볼 수 있는데 먼저 외산 임플란트의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스트라우만과 브레네막을 꼽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기술력으로 제조하는 국산 임플란트를 대표하는 브랜드는 너무나도 유명한 오스템, 덴티움, 디오, 메가젠 등으로 추려볼 수 있으며 이 밖에도 대략 100여개에 이르는 임플란트 제조 브랜드가 있습니다. 임플란트 종류 가격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외산 임플란트가 국산 임플란트보다 적게는 몇십만원에서 많게는 100만원 이상의 상당한 금액 차이가 있다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산이 국산 임플란트보다 역사가 길고 또 그 만큼 많은 임상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을 갖추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스템 임플란트 처럼 국산 임플란트도 전 세계적으로 높은 기술력과 안정성을 입증 받았으며 세계 여러나라에 활발하게 수출 중에 있습니다. 외신과 비교 할때 안정성 및 수술의 성공률에 있어 차이는 거의 없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임플란트 브랜드 순위

국내 임플란트 브랜드 중에서 유독 오스템 임플란트의 가격이 높게 책정돼 있다는 걸 알 수 있는데 이러한 현상은 국내 임플란트 중에는 오스템 임플란트에 대한 브랜드의 인지도가 압도적으로 높고 대중화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스템 이외의 다양한 국산 브랜드 제조사들의 기술력 수준도 매우 높은 편으로 각 브랜드별 기술력 수준의 차이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지역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서울 9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
경기 85만원부터 최대 220만원
부산/경남 최저 75만원 ~ 최대 180만원
대구/경북 최저 90만원 ~ 최대 130만원
광주/호남 최저 70만원 ~ 최대 190만원

임플란트 과정

임플란트 기간은 개인마다 뼈와 잇몸의 상태, 회복기간에 따라 임플란트 수술 과정에 소요되는 기간이 달라집니다.

보통 잇몸의 아래쪽 경우는 평균 2~5개월 안팎이며, 위쪽은 아래보다 뼈가 무른 특성이 있어 평균 3~6개월 정도 소요되는게 일반적 입니다.

임플란트 수명

임플란트는 기본적으로 10년 이상을 사용하지 않는 시술이지만 최근 사례를 보면 20년 이상을 잘 사용하셨다는 분들의 사례도 많이 보고가 되고 있습니다.

임플런트 수명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철저한 위생 관리로써 평소 올바른 양치질을 통해 구강의 청결 관리에 힘쓰고 정기적인 치과 내원을 통해 체크를 하셨다면 20년 이상 오래동안 사용할 수 있는 수술입니다. 또한 치실이나 치간 칫솔 같은 구강 보조 기구를 함께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

임플란트 재질

임플란트의 주 원료는 모두 티타늄으로 티타늄 속성은 생체 친화적이며 강도가 강하고 부식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뼈보다 탄성이 강해 외부로 부터 가해지는 충격의 흡수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뼈이식 임플란트 부작용

뼈이식이란 잇몸 뼈가 부족한 분들에게 임플란트를 단단히 받쳐줄 잇몸 뼈를 형성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뼈이식 자체에 대한 부작용은 거의 없습니다.

다만, 드물게 수술을 하고 난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신체 거부 반응이나 감염의 위험이 생길 수 있으나 이 때는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관련 알기만 해도 돈이 되는 정보⭑⭑⭑⭑⭑
임플란트 틀니 비용, 건강보험 적용 될까?
임플란트 가격 싼곳 최저 69만원
임플란트 뼈 이식 비용 보험 적용 방법
임플란트 본인부담금 건강보험 적용 방법

만성 질환자 임플란트 과정

국내 만성 질환들 중 가장 대표적인 질환인 고혈압과 당뇨병 환자의 경우 혈압 및 혈당 조절만 원활하다면 임플란트 수술에 별 무리가 없습니다.

다만, 환자에 따라 아스피린이나 혈전 용해제 등의 약물을 사용하는 경우 피를 묽게 하는 성분으로 담당 의사의 소견에 따라 대략 5~7일 정도 해당 약물에 대한 복용을 중단 할 필요가 있습니다.

임플란트 후기

임플란트는 보통 발치 수준의 통증으로 생각할 수 있으며 잇몸 뼈가 튼튼해 절개가 필요 없거나, 적은 경우 통증이나 출혈이 현저히 적고 잇몸 뼈 이식이 필요하거나 잇몸 성형이나 절개가 많이 필요하다면 통증 및 출혈, 부기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보통 2~3일이 지나면 대부분 호전 됩니다. 이상으로 임플란트 가격을 비롯해 종류, 기간, 뼈이식, 부작용 등을 알기 쉽게 정리해 보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청결한 위생습관이 제일 중요한것 같습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아래 링크를 통해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