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소액 대출 최대 한도 및 신청 방법

👈 Click! 투표!

체크카드 소액 대출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체크카드 소액신용은 가지고 있는 현금으로 결제할 수밖에 없는 체크카드의 단점을 보완한 서비스입니다.

체크카드임에도 불구하고 신용카드처럼 신용 결제가 가능한 것이 특장점을 가지고 있으나,  ‘소액’이 붙은 만큼 한도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만약 높은 한도를 원한다면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것이 오히려 더 현명한 선택입니다.

단, 이와 반대로 체크카드 소액신용을 반대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신용을 기반으로 한 할부 금융이기 때문에 제대로만 사용한다면 오히려 신용등급이 오릅니다.

만약 체크카드만 사용하고 있는데 신용을 기반으로 한 거래를 통해 신용등급을 올리고 싶다면, 체크카드 소액신용을 역이용하는 방법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체크카드 소액 대출 한도



체크카드 소액 대출

체크카드 소액신용 한도는 각 은행권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약 30만 원 정도입니다. 이는 최근 공개된 BNPL 서비스(후불 결제)보다 높은 한도를 부여한다고 보긴 어렵습니다.

단, 체크카드 특성상 한 카테고리만 분류된 것이 아니라 대다수의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Q. BNPL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A. Buy Now Pay Later의 약자로 먼저 물건을 받고 후에 대금을 지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는 약간의 신용점수와 나이 제한(만 18세)만 넘기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BNPL과 신용카드의 차이점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면,

Q. BNPL 서비스와 체크카드 소액신용 어떤 것이 좋을까요?
A. ‘어떤 플랫폼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쿠팡에서 물건을 구매한다면 쿠팡의 BNPL 서비스(나중 결제 시스템)를 이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이와 반대로 다양한 플랫폼을 넘어서 오프라인에서도 편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체크카드 소액신용이 더 효율적입니다.

체크카드 소액 대출 신용등급

체크카드 소액신용을 꾸준히 정상적으로 이용하면 신용등급이 상승합니다. 체크카드 소액신용은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신용을 기반으로 한 할부 금융입니다.

연체하지 않고 잘 사용하면 신용카드처럼 신용등급 상승은 물론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는 신용카드 실적으로 반영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 신용 거래를 꾸준히 할수록 신용등급(점수)이 올라가나요?
A. 신용 거래를 꾸준히 정상적으로 잘 이용하면 신용등급(점수)이 상승합니다. 이에 따라 체크카드만 이용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역이용하셔서 신용등급을 높이시길 권장드립니다.

Q. 체크카드 소액신용은 소득공제 시 체크카드 실적으로 포함되지 않나요?
A. 소액신용은 신용을 기반으로 한 할부 금융입니다. 이에 따라 체크카드 실적으로 포함되지 않고, 신용카드 실적으로 포함됩니다.

체크카드 소액 대출 연체

신용을 기반으로 한 결제이기 때문에 연체 시 신용등급(점수)이 큰 폭으로 하락합니다. 평균적으로 1~3등급 정도로 하락하며, 이는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연체와 비슷한 하락폭입니다. 따라서 연체는 각별히 신경 쓰시길 권장드립니다.

Q. 체크카드 소액신용 서비스를 받는 것만으로도 신용등급(점수)이 떨어지나요?
A. 아닙니다. 정상적인 조건에서 서비스를 받으면 떨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정상적으로 잘 이용하면 신용등급(점수)이 오릅니다. 단, 연체 시 하락폭이 매우 크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체크카드 소액 대출 신청방법(결제일)

체크카드 소액신용은 체크카드를 발급한 은행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본인이 발급받은 은행 홈페이지 또는 앱에 방문하여 검색란에 ‘체크카드 소액신용 서비스’를 검색하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경우 무거운 플러그인들이 많기 때문에 ‘앱’으로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Q. 신청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한가요?
A. 소액신용 서비스 신청이 승인되었다면 곧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Q. 결제일은 어떻게 되나요?
A. 결제일(상환일)은 각 은행사 별로 서비스 신청일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결제 한 다음 월이 상환 월입니다.

무직자 비상금 대출 은행별 최대 금액 실행받기

무직자 비상금 대출 은행별 최대 금액 실행받기

무직자 비상금 대출 들어보셨나요? 최근에는 1금융권에도 무직자가 무서류·비대면으로 즉시대출이 가능한 대출상품들이 참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1금융 무직자 대출

signedinfo.com

자동차담보대출 무입고 최저 금리 최대 한도 받는 방법

소액대출 500만원 미만 3분만에 받기

소액대출 500만원 미만 3분만에 받기

rentcar4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