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실비 보험 청구서류 이것만 챙기면 끝!

👈 Click! 투표!

치과 실비 보험 청구서류 이것만 챙기되는 핵심 내용 요약드립니다. 치과보험 중 치과 실비 보험 및 치과 치료 확인서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치아보험 건강정보에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실비보험 치과 치료



치과 실비 보험

치과 치료는 어떤 치료라도 비용이 많이 발생할 수 있기에 부담스러운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치료를 미루다가 더욱 악화되어 치료비용이 증가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며 이 치과 치료도 기존에 가입해두었던 실비보험으로 청구가 가능합니다. 물론 치과 진료 자체가 공포스럽기에 치과 방문을 꺼리실 수도 있지만, 치료 비용이 부담스러워서 치과를 안 간다는 말은 나오지 말아야 하지만 실비보험 치과 치료 청구를 위해서는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실비보험 가입 시기

  • 2009년 9월 이전 실비보험 가입 : 치과 치료 실비 보험 청구 불가
  • 2009년 9월 이후 실비보험 가입 : 특정 치료 항목들에 한해 청구 가능

실비보험 적용 가능 항목

  • 치과 치료 급여 항목 : 실비보험 적용 가능
  • 치과 치료 비급여 항목 : 실비보험 적용 불가

나아가 급여 항목 중에 어떤 치과 치료 항목들이 정확히 실비 보험 적용이 가능한지는 추가적으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치과 실비보험

잇몸치료 실비

잇몸 치료의 경우 실비보험 적용이 가능한 대표적인 항목으로 사랑니 치료와 더불어 공포스러운 신경치료 및 스케일링 또한 실비보험 처리가 가능하다는 것을 염두해 두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스케일링의 경우 치아 관리를 위해 1년에 한번씩 정도는 꼭 해주려고 하는데 실비보험 적용이 되어 비용에 대한 부담감 없이 꼭 받는 진료로써 충치치료 시 사용하는 아말감 치료, 잇몸치료, 치아 엑스레이 모두 실비보험 처리가 가능합니다.

⭑⭑⭑⭑⭑임플란트 관련 알기만 해도 돈이 되는 정보⭑⭑⭑⭑⭑
임플란트 틀니 비용, 건강보험 적용 될까?
임플란트 가격 싼곳 최저 69만원
임플란트 뼈 이식 비용 보험 적용 방법
임플란트 본인부담금 건강보험 적용 방법

임플란트 실비보험

그러나 타 실비보험들과 마찬가지로 치료를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닌 ‘미용’을 목적으로 한 항목들의 경우 실비보험 적용을 받을 수 없습니다. 치과에서 미용과 관련된 항목들은 대표적으로 임플란트, 틀니, 교정 항목들이 있습니다. 어릴 적 교정을 하고 다녔는데 교정비용이 너무 많아 부모님께 죄송스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치과 실비 보험 청구서류

치과 실비 서류 청구를 위해서는 관련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실손 청구 서류는 진료비 영수증과 진료비 세부내역서로 총 2가지 입니다.

위에서 정리해드린것처럼 2009년 9월 이후 가입한 실비보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치과에서 치료받은 내역이 실비 보험 청구가 가능하다면 진료비 영수증 및 진료비 세부내역서를 치과에서 준비해주시고 보험사로 청구를 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더불어 진통제 및 잇몸약 등을 처방받았다면 약국에서 처방전 혹 영수증도 함께 준비하시면 실비 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치과 신경치료 실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