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이자 금리별 얼마까지 낼까?

👈 Click! 투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들어보셨나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최고의 무직자 대출상품 중에 한 가지로 무직자분들이 가장 적극적으로 신청을 해야 하는 대출상품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관련 핵심적인 내용만 빠르게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더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시 이용할 수 있는 대안상품도 모두 소개를 해드릴테니 대출이 필요한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 인터넷 은행업무를 시작하면서 비대면 비상금대출을 출시해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무직자도 소득증빙 없이 빠르게 즉시대출이 가능해 지금까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대출상품으로써 급전이 필요한 분들에게 매우 유익한 대출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전문은행이지만 1금융권에 포함이 되는 은행으로서 금리가 낮고 신용점수에도 부정적인 영향이 적은 매우 좋은 대출상품입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비상용으로 하나쯤은 갖고 싶은 대출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승인률

무직자분들은 대출 문턱이 높은 1금융권에서 대출이 쉽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런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무직자분들도 쉽게 대출이 가능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비밀은 바로 ‘서울보증보험’에 있으며, ‘서울보증보험’이 대출고객이 빌린 돈을 책임져주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뱅크는 무직자분들이 대출신청을 해도 ‘서울보증보험’을 믿고 돈 떼일 걱정 없이 대출을 해줄 수 있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 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자격조건은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만 19세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서울보증보험’이 대출고객의 보증을 서주는 대출입니다.

따라서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발급해 줄 수 있는 분들만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고객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대출신청만 하면 카카오뱅크가 알아서 1 ~ 2분 이내로 서울보증보험과 연계하여 보증서 발급부터 대출금 입금까지 빠르게 처리를 해줍니다.

대출한도 및 이자(대출금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입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4.506%에서 최고 연 14.927%입니다. (단, 2022년 5월 5일 기준) 이 대출금리를 기준으로 대출금액 별 한 달 이자금액을 대략적으로 계산을 하면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대출 금액 한달 이자 금액
금리 연 4.506%인 경우 금리 연 14.927%인 경우
100만 원 3,755원 12,439원
200만 원 7,510원 24,878원
300만 원 11,265원 37,317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및 원금 상환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및 원금을 상환하는 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인데요. ‘만기일시상환’은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가 대출 만기 시에 원금 전부를 한꺼번에 상환하는 방식인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내는 법은 독특한 부분이 있습니다.

대출기간 동안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대출고객이 이용하는데 매우 편리한 방식은 물론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입니다.

대출한도 범위 내에서 일반 입·출금 통장처럼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유자금이 생기면 대출금을 상환했다가 필요할 때 다시 재대출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대출이자도 매일매일 실제로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예를 한 가지 들어 보겠습니다. 만약 대출고객이 1월 1일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300만원을 받았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1월 1일에는 A씨 마이너스통장 잔액이 ‘-300만원’이 됩니다.

따라서, 1월 1일에는 ‘300만원’에 대한 하루치 이자를 부담해야 합니다. 그런데 1월 2일에 A씨가 여유자금 50만원이 생겨서 50만원을 마이너스통장에 입금을 했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1월 2일에는 A씨 마이너스통장 잔액이 ‘-250만원’이 됩니다.

따라서, 1월 2일에는 ‘250만원’에 대한 하루치 이자를 부담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는 위와 같은 방식으로 매일매일 실제로 이용하고 있는 금액에 대한 이자만 납부를 하면 됩니다. 즉, 한도가 300만원이라고 해서 300만원 전체에 대한 이자를 부담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단 돈 100원이라도 마이너스통장에 넣어두면 그만큼 대출원금이 줄어들어 실제 납부하는 이자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이너스통장에 300만원을 전부 입금을 한다면 이자를 납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안 쓰면 대출계좌를 해지하지 않아도 대출이자는 없습니다. 참고로 대출이자는 한 달에 한 번만 납부를 하면 되며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 마이너스통장에 미리 이자비용을 넣어두시면 됩니다.

다만 마이너스통장 한도에 여유가 있다면 따로 이자를 입금하지 않아도 연체가 되지 않고 자동으로 이자가 출금이 됩니다.

대출기간 및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기간은 1년이며 만기 시 심사를 통해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즉, 연체 등이 없다면 일반적으로 연장이 가능하며 연장은 만기일 30일 전부터 카카오뱅크 앱에서 직접 심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방법은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한 후 ‘MY 상단영역’에 ‘앱 알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을 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약관동의 → 심사결과 확인 → 기간연장 계약하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고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카카오뱅크 앱에서 [비상금대출] 메뉴를 선택
  •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휴대폰 본인인증
  • 상품설명서 및 약관 등 확인 및 동의
  • 대출가능한도 및 금리 확인
  •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이 없는 경우 통장 개설
  • 입·출금 통장이 있다면 비상금 충천하기 (대출완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를 살펴보면 대학생, 주부 등 무직자 뿐만 아니라 사회초년생들도 대출이 쉽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뉴스나 보도자료 등을 참고하더라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규모가 많이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비대면 진행 등 까다롭지 않은 대출 진행 절차 및 높은 승인률로 인해 많은 분들이 이용 중입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거절당했다는 후기들도 많이 있으며 왜 거절을 당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은행에서 대출을 거절하는 사유는 연체이력, 과도한 부채 등 다양한 사유가 있으므로 일반인이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를 정확하게 말씀드리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발급해 줘야만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거절당했다면 가장 큰 이유는 ‘서울보증보험’에서 여러분들에게 보증서를 발급해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서울보증보험’은 어떤 분들에게 보증서를 발급해 주지 않을까요? 보증서를 발급해 주지 않는 대표적인 3가지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기 연체이력이 있는 경우
  • 본인의 상환능력에 비해 현재 보유하고 있는 부채가 너무 많은 경우
  •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이라서 금융 거래 정보가 너무 부족한 경우

위에 대표적인 거절 사유 3가지를 소개해 드렸는데 거절 사유를 보니 어떠신가요? 지금 당장 거절 사유를 극복할 수 있는 해결할 방법이 있나요?

보시다시피 짧은 기간에 어떠한 조치를 취해 거절 사유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따라서 지금 당장 급전이 필요한 분들은 본인이 이용할 수 있는 다른 대출상품을 찾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그러므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거절을 당했다면 바로 이어서 소개해 드리는 대처방법 등을 참고하여 필요한 자금을 빌려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

카카오뱅크가 아니더라도 무직자가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을 취급하고 있는 곳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 현재 카카오뱅크 이외에도 서울보증보험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해주는 무직자 비상금대출이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유사한 대출상품이 타 은행에도 있다는 것이므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거절당하신 분들은 아래에 열거한 서울보증보험 비상금대출도 거절을 당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결론적으로 아래의 대출상품은 피해서 대출을 신청하는 것이 여러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아끼는 방법입니다.

  • 케이뱅크 :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 토스뱅크 :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 국민은행 : KB 비상금대출
  • 신한은행 : 쏠편한 비상금 대출
  • 하나은행 :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안상품

지금부터 무직자도 승인률이 매우 높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한 대안상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러므로 제가 소개해 드리는 대안상품을 꼼꼼하게 확인하시는 분들은 필요한 자금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통신사 소액대출

통신사 소액대출은 휴대폰만 있다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대출심사 시에 휴대폰 통신사의 휴대폰요금 납부내역을 활용하는 대출입니다. 따라서 신용 및 소득 모두 부족한 무직자분이라도 휴대폰요금 연체만 없다면 대출 승인률이 매우 높은 대출입니다.

통신사 소액대출 중에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농협에서 판매 중인 ‘올원 비상금대출’인데요. 만 19세 이상이면서 통신 3사(SKT, KT, LG U+)를 이용 중인 분들은 누구나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5.29%입니다. 대출기간은 3년으로 상환방법은 매월 원금과 이자를 동시에 상환하는 원리금균등입니다. 다만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이기 때문에 대출기간 중간에 수수료 부담 없이 언제든지 원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 소액대출은 1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어 금리가 낮고 신용점수 관리에도 유리한 대출임으로 대출심사 시 신용 및 소득을 거의 평가하지 않기 때문에 저신용 무직자도 대출 승인률이 매우 높은 대출입니다.

DGB 쓰담쓰담 간편대출

DGB 쓰담쓰담 간편대출은 대구은행 무직자 대출상품으로 1금융권 대출이지만 저신용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매우 좋은 대출상품입니다.

대출대상은 신용카드를 보유 중이면서 NICE 459점 이상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NICE 459점은 신용등급 기준으로 1등급에서 10등급 중에 하위 등급인 9등급에 해당하는 점수로써 정말 낮은 무직자분들도 신청이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이고, 대출금리는 최저 연 3.23%로 매우 낮으며 대출기간은 최장 3년입니다. 상환방법은 매월 이자 뿐만 아니라 원금도 분할하여 함께 상환하는 원금균등이며 대출신청은 모바일 앱을 통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비대면으로 간편 신청이 가능합니다.

핀크 생활비대출

핀크 생활비대출은 1금융권 ‘하나은행’과 핀테크 기업인 ‘핀크’가 함께 출시한 대출상품입니다. 이 상품의 특징은 ‘SKT텔레콤’의 통신비 납부 내역을 활용하여 대출심사를 하며 SKT 고객이 이용하면 좀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SKT 고객이 아니더라도 승인률이 매우 높은 대출상품이니 적극적으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핀크 생활비대출은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입니다.

그리고 대출금리는 최저 연 3.92%로 매우 낮은 편으로 대출기간은 최장 5년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며,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또는 원금균등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신청은 핀크 앱을 통해 언제든지 비대면으로 간편 신청이 가능합니다.

2금융권 무직자대출

지금까지는 대출고객에게 매우 유리한 1금융권 대출만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1금융권 대출 중에서도 승인률이 높은 대출상품만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앞서 소개해 드린 대출 상품 모두 거절당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분들은 2금융권 무직자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인데요. 그 이유는 1금융권에서 외면을 당한 분들도 2금융권 무직자 대출은 대부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부 2금융권 무직자 대출은 1금융권 대출과 비슷할 정도로 조건이 좋은 대출상품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SBI저축은행’에서 판매 중인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이 있는데 만 20세 이상이면서 NICE 361점 이상인 분들은 누구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NICE 361점은 신용등급제 기준으로 최하위 등급인 10등급에 해당하는 점수일 정도로 신용불량자와 비슷한 신용점수를 보유한 분들도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이며, 대출기간은 최장 3년입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6.9%로써 2금융권 대출이지만 금리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대출 상환은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중에 선택할 수 있어 고객 입장에서는 ‘원금균등’이 더욱 유리한 방식입니다.

그러므로 상환방법은 ‘원금균등’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이며 대출신청은 SBI저축은행 모바일 앱인 ‘사이다뱅크’ 앱을 통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정부가 저소득·저신용 서민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대출상품입니다. 따라서 저소득·저신용자도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아서 지금 당장 급전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본인이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이 있는지 가장 먼저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본인에게 적합한 대출을 빠르게 찾는 것이 쉽지 않지만 △무직자, △직장인, △개인사업자, △신용불량자 등 개개인의 여건에 맞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액대출 500만원 미만 3분만에 받기

마무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최고의 무직자대출 상품 중에 한 가지이지만 좀 더 다양한 상품을 비교한 후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아무튼 본인에게 제일 부담이 덜한 대출상품을 찾아내어 이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무직자 여성 대출 일명 주부 대출 최대 한도 요약

무직자 여성 대출 일명 주부 대출 최대 한도 요약

무직자 여성 대출 상품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이번 시간에는 대출이 필요한 여성 무직자분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여성 전용 무직자대출을 모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signedinfo.com

무직자 대출 우리은행 최대 한도, 금리 핵심 요약

우리은행 햇살론15 대출 한도, 금리 핵심 요약

우리은행 햇살론15 대출 한도, 금리 핵심 요약

우리은행 햇살론15 들어보셨나요? 우리은행 햇살론15는 생계자금과 대환자금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대출로써 정부가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따라서 저소득·저신용자도 승

signedinf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