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후기 주행거리 보험료 기준

👈 Click! 투표!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 주행거리 보험료 기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주행거리만큼만 보험료를 내는 방식의 자동차보험으로 2020년에 처음 출시하여 많은 분들이 찾는 자동차 보험 중 하나입니다.

차량 연식이 오래돼었는데도 불구하고 주행거리가 적으면 기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대비 보험료가 매우 저렴한 것이 좋은 장점이었습니다. 그러나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캐롯플러그 제품이 배송되고 캐롯 퍼마일 플러그 제품을 차량에 장착해야 합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

이를 통해 보험료를 책정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긴 하지만 주행 동선과 머무른 위치가 기록되기 때문에 약간의 불쾌함이 동반되며 기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에 비해 꼭 저렴한 것 많은 아닙니다.

오히려 경우에 따라서는 기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이 훨씬 저렴한 경우도 많으니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장,단점을 파악한 후에 가입하시길 추천합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장점, 단점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이 갖고 있는 장점 4가지와 단점 3가지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장점

보험료 월납, 연납 두 가지를 지원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월 정산형과 일시납 후 정산형 두 가지를 지원합니다. 월 정산형에 경우 매월 기본료 및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납부하는 방식이고, 일시납 후 정산형은 1년 보험료를 미리 납부한 후 만기 되었을 때 주행거리에 따라 환급받는 방식입니다.

일시납 후 정산형 즉 연납에 경우 한 번에 자동차보험료를 납부하기 때문에 큰 부담이 됩니다. 그러나 월납은 월마다 보험료를 납부하기 때문에 비교적 부담이 덜 한 편입니다.

따라서 연납에 경우에는 환급받지 못하는 돈이 묶여 있게 되지만 월납의 경우는 묶여있는 돈이 없습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실적 쌓기가 매우 편리하기 때문에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가입 시 월납을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주행거리가 적으면 보험료가 매우 저렴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가 바뀌는 시스템임으로 주행거리가 적으면 확실히 다른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에 비해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연간 약 1만 km 이하로 주행하시는 분들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보다 캐롯 운전자보험 클리앙 유리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으며 보험료는 캐롯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매우 직관적으로 보험료를 보여줍니다.

다만 문제점은 주행거리가 많아지면 보험료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보다 비싸지니 무조건적으로 캐롯 퍼마일 후기 보면 생각만큼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차량 연식이 오래될 수록 타 보험사 대비 저렴

보통 자동차보험은 차량 연식이 오래될수록 보험료가 비싸지니 차량 연식이 오래된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정확히 견적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캐롯 자동차보험 클리앙 역시 연식 및 사고유무에 따라 보험료가 오르지만 다른 보험사 대비 차주의 상황마다 다를 수 있긴 해도 저렴합니다.

캐롯 플러그가 주행거리 측정

캐롯 플러그를 통해 주행거리를 자동으로 측정하여 계산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따로 증빙 자료를 남기지 않아도 되기에 편리하다고 느꼈습니다.

캐롯 사고처리 후기 중 캐롯 플러그 가운데 SOS를 1초 이상 꾹 눌러주면 자동적인 사고접수 등 장점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즉 사고접수를 위해서는 캐롯플러그 빼면 됩니다.

캐롯퍼마일 단점

보험료가 무조건적으로 저렴하지 않다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가 바뀌는 시스템으로 주행거리가 많은 분들은 오히려 보험료를 다른 자동차보험 대비 많이 납부해야 합니다. 그리고 평균적으로 주행거리가 적은 분들도 간혹 장거리 주행 및 지속적인 운행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달에는 자동차 보험료가 크게 오를수 있으니 더 많은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주행거리가 1만 km 이상 되시는 분들은 타 자동차보험과 비교해보시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캐롯 플러그 GPS를 통해 사용자 위치 추적

캐롯 플러그는 주행거리 측정 및 자동 사고 접수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GPS가 탑재되어 있어 주행 동선과 머무른 위치가 노출되어 개인정보에 민감하신 분들은 고려대상이기도 합니다.

차량에 별도의 액세서리를 장착을 싫어하는 분들에겐 캐롯 플러그는 약간 거추장스럽지만 캐롯 플러그를 장착해야만 보험이 적용됩니다.

타 자동차 보험 대비 특약 부족

퍼마일자동차보험 단점 마지막으로 자동차보험의 꽃은 특약임에도 불구하고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다른 자동차 보험에 비해 특약이 부족합니다.

캐롯 자동차보험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