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 보험 보장내용 확인해서 인큐베이터 혜택 받기

👈 Click! 투표!

태아보험 보장내용 확인해서 인큐베이터 혜택 받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태아보험 즉 어린이보험 태아 특약에 대하여 보장내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우리 아기를 위하여 산모들은 태아보험을 필수로 가입하고 있는 추세인데 태아보험에 대한 보장내용을 알아 둔다면 우리 아이에게 맞는 특약들만 보장받을 수 있고 불필요한 특약은 제외하여 보험료 또한 절감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태아보험

임신을 한 산모들이 해야 할 숙제 중 하나가 태아보험으로 태아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보장 특약내용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가입시기와 내가 가입제한 사유에 해당하지는 않는 지 등을 체크하여 가입제한이나 가입거부를 피하시는 것이 우선인데 그렇기 때문에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사항은 어느 시기에 태아보험에 가입하냐가 중요합니다.

태아보험 30년 만기 vs 100년 만기

태아보험에 가입하려는 경우 제일 먼저 30년 만기 또는 100년 만기 중 선택하여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30년과 100년 모두 장단점이 있으므로 비교해 보고 선택하여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태아보험 만기별 장단점

구분 30년 만기 100년 만기
납입금액(월) 2~5만원 8~10만원
성격 30년 이후 경제적 독립한 자녀에게 맡김 부모가 자녀 평생 보장
장단점 납입금액이 저렴 납입 금액이 2배
30년 이후 재가입시 병력 등이 있을 경우 거절 가능성 화폐의 미래가치 하락 가능성

30년 만기의 태아보험의 경우 보험료가 저렴한 대신에 과거에 병력이 있을 경우 성인 보험 가입 시 제한을 받을 수 있고 100년 만기는 보험료가 높은 대신 성인이 되어서도 보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환계약 특별약관이 있기 때문에 30년 만기가 되면 기간을 80새 또는 100세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경제적인 여유가 있다면 100세 만기로 하시면 되지만 대부분의 신혼부부 가정의 경우 경제적으로 힘들기 때문에 100년 만기로 하실때 보장을 줄여서 보험료를 낮추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럴바에는 보장은 크게 30년 만기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경제적 여유가 있는 경우 100년 만기로 하여 보장을 줄이는 것보다는 30년 만기의 큰 보장이 좋으며, 가장 좋은 방법은 실손의료보험만 100년 만기로 가입하고 태아특약을 30년 만기로 설정하는 것 입니다.

태아보험 특약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이 포함된 보험으로 태아 특약의 경우 가입 후 1년만 보장이 되며 이후부터는 어린이 보험으로 자동으로 전환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태아보험의 대표적인 특약은 3가지가 있습니다. 선천이상 보장, 미숙아 인큐베이터 보장, 신생아 질병 보장 등 입니다.

선천이상 보장은 말 그대로 선천적인 기형으로 태어날 경우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으로 선천적인 질환(Q코드)의 경우 실비보험으로도 혜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태아보험에 가입하셔야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특약 – 미숙아 인큐베이터

미숙아 인큐베이터 보장은 조산이나 저체중으로 출산했을 경우 질병으로 인해 인큐베이터를 사용해야 할 경우에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 보장해주는 특약으로 체중 2.5kg 이하의 미숙아나 자가 호흡이나 자가 체온 조절이 안되는 경우 등 이상 증세 발생 시 면역력이 약한 신생아를 외부 감염으로 부터 보호하고 산소, 온도, 습도 등을 적정한 상태로 유지하여 정상 컨디션을 찾도록 돕는 인큐베이터 특약도 태아보험으로 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특약 – 신생아 질병 보장

신생아질병 보장은 출생 전후에 발생하는 질병으로 입원할 때 입원비를 보장해 주며 임신 28주에서 생후 1주 사이에 P코드에 해당하는 질병으로 입원한 경우 출생 후 1년까지 보장해줍니다. 태아보험은 사은품의 유혹으로 홍보를 하는 곳이 굉장히 많은데 내 아이를 위한 보험이다 보니 사은품에 연연하기 보다는 보장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어린이보험 특약 중 태아에 관련된 필수적으로 가입하여야 하는 특약에 대해 알아보자면 저체중아 출생 보장 및 입원일당, 선천성 장애 진단 및 수술비, 신생아 입원일당, 실손 의료보험 특약과 태아 이후에도 적용하는 소아암 백혈병 등 특약, 산모 임신 및 출산 질환, 유산위로금, 산모 사망 및 고도휴우장애 등이 있습니다.



불필요한 특약

태아보험은 소중한 우리 아기를 위해서는 특약을 많이 넣어 최대한 보장받는 것이 좋겠지만 불필요한 특약을 추가 한다면 보험료만 증가할 뿐 효율적이지 못한 불필요한 특약도 있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중증화상/부식진단담보 : 3도 이상으로 발생하기 힘들며 2도까지는 보장 항목에 속함
  • 추간판 장애 수술 담보 : 비수술 치료가 일반적
  • 급성심근경색 담보 : 성인질환
  • 깁스 치료 담보 : 아이들은 반깁스 치료가 일반적
  • 혈관질환 진단 : 성인질환
  • 중증틱장애, ADHD : 향후 보험가입 제한 가능성
  • 자동차사고 부상 : 자동차보험에서 100% 보장
  • 희귀난치성 입원비 : 나라에서 지원하며 입원비 특약으로 보장
  • 중증아토피 : 경증에서 중증으로 가는 경우 희박
  • 5대골절 진단 담보 : 목, 두개골 등 심각한 골절만 보장 등이 있습니다.

실손보험 관련 추천 글

실손 보험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핵심 비교

우체국 실손보험 보장내용, 한방 치료 비용처리될까?

우체국 실손보험 보장내용, 한방 치료 비용처리될까?

우체국 실손보험 보장내용을 알아보면서 한방 치료가 보험으로 비용처리가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실손보험이라고 하면 모르는 분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가 도수치료, 한

signedinfo.com

실손보험 실비보험 차이 어떤게 더 유리할까?

실손보험 실비보험 차이 어떤게 더 유리할까?

실손보험 실비보험 차이점이 어떤 것이고 어떤 보험을 가입하는게 더 유리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손보험과 실비보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사실 실비와 실손은 같은 뜻의 단어

signedinf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