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 치료 후기, 실비보험 처리 가능할까?

👈 Click! 투표!

턱관절 치료 후기 살펴보면서, 실비보험 처리 가능한지도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턱에서 딱딱소리 나신다고요? 그렇다면 턱관절 맞추기 치료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턱관절 치료 비용은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아주 비싸지는 않지만 관절 치료라고 하니 비용이 꽤 들 것 같아 걱정이신 분들을 위해 턱관절 치료 비용을 2022년 기준으로 관련 정보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턱관절 치료 비용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턱관절 치료 비용



턱관절 치료

턱관절 치료 보험 되는지 궁금하시죠?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아주 비싸지는 않지만 턱관절 치료 중 스플린트 치료라는 것이 있는데 이 스플린트 치료는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가격이 상당히 비쌉니다.

세브란스병원 기준 스플린트 치료의 가격은 약 100만 원이 됩니다. 턱관절 실비보험 처리되니 100만원 전체를 부담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스플린트 치료 외에도 주사치료, 장치치료는 비급여 대상이기 때문에 역시 보험 적용에서 제외됩니다.

모두닥 사이트에서 대한민국의 치과, 정형외과 360곳을 조사한 결과 턱관절 치료 비용 중 가장 저렴한 곳은 2,800원이고 평균 가격은 20,456원, 최대 가격은 56,000원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모두닥에서 병원을 360곳이나 조사해본 결과여서 그런지 전부 평균 가격인 20,456원과 비슷한 가격대였습니다. 스플린트 치료를 제외한 가격으로 대충 2만 원 좀 넘는다 싶은 가격대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병원마다 자세한 가격은 당연히 다를 수 밖에 없으며 환자들의 상태에 따라서도 가격에 변동이 생길 수 있으니 이러한 가격/비용에 대한 정보들은 그저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턱관절 스플린트

턱관절 교정장치 가격 부담되시죠? 스플린트 치료는 가격대가 상당하여 치료를 받으시는 분들께서는 심히 부담스러울 것 같습니다.

그럼 왜 스플린트 치료를 꼭 받아야만 하냐고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면 팔이나 다리가 삐었거나 부러졌을 때 고정시켜주는 흔히 말하는 부목의 영어 표현입니다.

턱관절 역시 장애가 있다면 턱관절이 움직이지 않게 부목을 대주어야 하는데, 턱에다가 부목을 댈 수는 없으니 그 대신에 구강 내에 턱을 안정시켜주는 장치인 스플린트를 만들어서 넣어주는 것입니다.

스플린트 치료를 꼭 받아야 할 필요가 없다면, 턱관절 치료를 할 때 언제 스플린트 치료를 해야 하는가 하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스플린트 치료는 턱관절 디스크에 변형이나 변위가 있어 개구 장애가 있거나, 턱관절 과두에 골 변화가 있어 턱관절 부위에 염증이 심한 경우 혹은 턱관절 장애가 너무 오래 진행되어 물리 치료나 약물 치료로는 치료가 잘되지 않는 경우 등에 스플린트를 사용하여 치료를 진행합니다. 스플린트 얼굴 변화 크게 없으니 이 점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턱관절 치료 기간 보시면, 보통 3개월을 기준으로 턱관절 장애 완치 필요 시간은 3개월 이내이며 턱관절 디스크 변형이나 변위가 없고 턱관절 과두에 골변화가 없으면 저작근에 단순한 근육통이나 턱관절 관절낭염이 온 것으로 생각되며 이러한 경우엔 굳이 스플린트를 하지 않아도 간단한 물리치료와 약물 치료로도 쉽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턱관절장애 자가치료 방법은 잘 못하다간 더 큰 병을 일으키니 턱디스크 자연 치유 바라지 마시고, 전문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턱관절 병원 어디로

스플린트 치료를 하느냐 안 하느냐에 따라 비용의 차이가 많이 나서 별 것 아닌 증상에 간단한 악물 치료, 물리치료 등으로 나을만한 것들도 스플린트 치료를 권장하고 추천하는 병원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턱관절 치료를 받으신다면 자신의 증상 정도와 여러 정보들을 꼭 숙지하시고 꼼꼼히 찾아보시고 확인하신 뒤에 병원을 가시기를 바랍니다.

턱관절 교정

지금까지 2022년을 기준으로 턱관절 치료 비용을 주제로 이야기를 했습니다. 턱관절 치료 비용은 병원과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 달라질수 있으니 턱관절 치료를 앞두신 분들이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 턱관절 치료를 받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턱관절 치료 요약

턱관절 치료 비고
턱관절 치료 비용 약 100만원
턱관절 실비보험 처리 가능
턱관절 자가치료 비추천

턱관절 치료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