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장기렌트 매월 46만원 견적 후기

👈 Click! 투표!

2022년 쌍용에서 출시한 토레스 차량에 대해 SK렌터카 장기렌트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매달 46만원 비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특약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어떠한 조건으로 견적을 산출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레스는 쌍용의 야심작으로 중형 SUV로 아주 멋지게 출시 되었습니다. 당연히 요즘 차량용 반도체 대란으로 신차 출고를 위해 예약을 하면 1년이 걸린다고 하는데, 장기렌터카를 이용하실 경우 출고 대기 없이 바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토레스



토레스 장기렌트
  • 가격: 2,740~3,220만원
  • 연료: 가솔린
  • 연비: 복합 10.2~11.2km/ℓ 도심 9.3~10.2, 고속 11.4~12.5
  • 출력: 170hp 엔진
  • 엔진: I4 싱글터보

토레스 차량 정보

쌍용 토레스 T7 4WD 모델의 차량 가격은 32,200,000원입니다. 여기서 추가 옵션을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는 휘발류 모델로, 외장 색상은 그랜드 화이트, 내장 색상은 블랙 인조가죽 시트로 선택하였습니다. 주요 옵션 정보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토레스 주요 옵션

가죽 스티어링 휠 / 가죽 시트 / 뒷좌석 열선 시트 / 뒷좌석 접이식 시트 / 앞좌석 열선 시트 / 앞좌석 통풍 시트 / 요추받침 / 운전석 전동 시트 / 패들쉬프트 / 동승석 에어백 / 사이드 에어백 / 센터사이드 에어백 / 운전석 에어백 / 전방 감지 센서 / 전방 충돌방지 보조 / 차선이탈 경보장치 / 차선이탈 방지 보조 / 커튼 에어백 / 후방 감지 센서 / LED 헤드램프 / 루프랙 / 리어 스포일러 / 방향지시등 일체형 사이드미러 / 안개등 / 자외선 차단 글래스 / ECM 룸미러 / 공회전 제한장치(ISG) / 내비게이션 / 도어 선커튼 / 레인 센싱 와이퍼 / 버튼 시동 스마트키 / 블루투스 /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 열선 스티어링 휠 / 오토 라이트 컨트롤 / 오토 홀드 / 원격 시동 / 원터치 파워 윈도우 / 자동 에어컨 /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 크루즈 컨트롤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 틸트 스티어링 / 하이패스 룸미러 / 후방카메라



토레스 장기렌트 계약 조건

토레스 장기렌트 계약 조건으로 계약기간과 연간 약정 주행거리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첫 번째로 계약 조건 중 계약 기간은 4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바로 24개월, 36개월, 48개월, 60개월이 있으며 계약 기간이 길수록 매월 납입해야하는 렌탈료는 저렴해지게 됩니다.

두 번째로 선택해야하는 약정 주행거리는 총 5가지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만Km 이하, 1만 5천Km 이하, 2만Km 이하, 3만Km 이하, 4만Km 이하가 있으며, 연간 약정 주행거리가 높을 수록 렌탈료는 미약하게나마 올라가게 됩니다.

약정 주행거리 선택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3가지로 나누어 생각하시면 됩니다.

  • 연 1만km~1.5만km: 주말에만 차량을 이용할 경우
  • 연 2만km: 주중 출퇴근시 차량을 이용하며, 왕복 50km 거리일 경우
  • 연 3만km~4만km: 주중 출퇴근시 차량을 이용하며, 왕복 100km 거리일 경우

장기렌트 차량을 이용하다 계약한 약정 주행거리를 초과 운행하실 경우 차량 반납시 아래 산정율 표를 기반으로 초과 요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배기량 1,600cc 미만 2,000cc 미만 2,000cc 이상 국산전기차 수입차
(수입전기차)
위약금 60원 / km 80원 / km 100원 / km 100원 / km 200원 / km

이번 토레스 장기렌트 건의 경우 계약 기간은 48개월, 약정 주행거리는 3만 km로 선정하였습니다. 해당 조건이 가장 대중적으로 선택하시는 조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토레스 장기렌트 운전자 범위

장기렌트 차량을 계약하실때 차량 보험이 자동으로 가입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내가 보험료를 추가적으로 납부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보험료가 매월 납부하는 렌탈비에 녹아져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초기에 운전자 범위를 설정하게 되는데 4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1) 가족(직계, 형제자매), 2) 가족(직계, 형제자매) + 1인 추가, 3) 가족(직계, 형제자매) + 2인 추가, 4) 누구나(임차인이 승낙한자)

당연히 4번째로 갈수록 납입 금액이 추가되는 구조입니다.

토레스 장기렌트 초기 납입금

차량을 운행할때 가장 저렴하게 타는 방법은 차량 가격을 전부 납입하고 타는 것 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자금 사정으로 인해 전부 납입하기 보다는 할부를 이용하게 되죠.

장기렌트도 위와 같습니다. 매월 납입하는 렌탈료를 줄이기 위해서는 초기납입금을 설정하시면 되는데, 초기 납입금에는 두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보증금 방식과 두 번쨰는 선수금 방식입니다.

보증금 방식의 경우 초기 차량 납입금의 일부를 납입하는 조건으로 계약이 종료될 경우 다시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선수금 방식은 렌탈료 일부를 미리 납입하는 방식으로 계약 종료 후 다시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이번 견적에서는 초기 납입금으로 선수금 30%를 결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토레스 장기렌트 최종 견적



토레스 T7 4WD 모델 옵션가격을 포함한 차량가격은 32,200,000원입니다. 표준 월 렌탈료가 705,889원으로 책정되지만, 다이렉트 기본할인과 특별할인이 적용되어 매월 43,662원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미리 납입한 선수금 30% 덕분에 매월 201,250원을 할인 받아, 매월 46만원에 토레스 차량 오너가 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