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결석 원인 확인하고 자가진단 하는 방법

👈 Click! 투표!

편도결석 원인 확인하고 자가진단 하는 방법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입에서 똥냄새 유발하는 이 노란 알갱이, 정말 불쾌합니다.

그런데 일명 ‘입에서 노란 알갱이’ 편도결석은 도대체 어디에서 유발하는지 궁금하여 편도결석 원인과 제거 방법에 대해 상세히 정리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도결석 원인



편도결석

목에서 이상한 덩어리 나오신적 있으신가요? 편도결석은 목구멍 깊숙한 곳에 있는 편도라는 곳에 끼여있는 찌꺼기를 뜻하는데 이 찌꺼기 안에는 각종 음식물 찌꺼기, 세균, 백혈구 시체 등 여러 미생물들이 결집되어 있기 때문에 편도결석 똥냄새 유발하는 심한 이유가 됩니다.

편도결석의 원인은 구강 내 청결이 불량하여 입안에 세균이 많게 되면 작은 음식물 찌꺼기에도 결집하여 작은 알갱이를 만들게 돼서 편도결석이 잘 생기게 됩니다.

특히 양치를 잘 안 하는 사람들은 혀에 껴 있는 음식물 찌꺼기가 목뒤로 넘어가면서 편도에 끼여 해당 음식물 찌꺼기에 세균이 붙어 쉽게 번식하게 되어 편도결석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편도결석 증상

편도결석이 생기면 보통 0.5cm ~ 최대 1.5cm까지 쌀 알갱이 크기 만큼의 노란 알갱이가 만들어지는데 증상이라고 말할 부분은 딱히 없으나 이런 쌀 알갱이들이 이따금씩 떨어져 나와 입안에 들어와서 불쾌감을 조성합니다.

떨어져 나오는 특별한 이유는 없으며 그냥 덩어리가 커져서 튀어나오거나, 기침을 하다가 튀어나오기도 하며 구역질을 할 때도 편도결석이 떨어져 나오곤 합니다. 편도결석 없는 사람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냄새를 맡아보면 입에서 방귀 냄새 난다고 생각할 정도이죠.

입에서 나오는 노란색 편도결석은 딱히 내버려 둬도 우리 신체에 아무런 지장이 없지만 편도에 편도결석 레전드 물질이 많이 껴 있으면 입 냄새가 많이 나기 때문에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편도결석 제거 방법

목에서 노란 알갱이 편도결석 빼는법 매우 간단하여 혀로 목젖 주위를 건드려 주거나 가래 뱉듯이 압력을 줘서 떼어내면 됩니다.

평소에도 입안에 생기는 이물질을 절대 삼키지 말고 뱉어야 되며 편도결석은 제거하기보다는 안 생기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치질을 할 때 꼭 혓바닥도 깊숙하게 닦아 주시고 잇몸과 입 벽도 꼭 닦아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편도결석을 제거하는 한 가지 방법이 더 있는데 리스테린이나 가그린으로 가글을 해 주면 세균도 잡고 편도결석도 녹여져 나와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만약 편도결석이 아예 생기지 않게 편도를 물리적으로 편도결석 제거기 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비인 후과에 가서 후두내시경을 통해 물리적으로 압출하는 방법도 있고 편도를 질산은과 같은 약물로 평평하게 만들어 음식물이 끼지 않게 만들면 됩니다.

이 방법은 편도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굴곡 있게 재생되어 다시 음식물이 끼일 수 있어 재발하기 쉽기 때문에 별로 추천드리지 않는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편도결석 확인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