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비용 호구 잡히지 않는 5가지 방법

👈 Click! 투표!

포장이사 비용 호구 잡히지 않는 5가지 방법 공유드립니다. 포장이사 가격은 유명 프랜차이즈 이삿짐센터 외에도 다양한 이사업체가 있기 때문에 어떤 업체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가격도 달라지기 때문에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바로 포장이사 업체 선정입니다.

업체 선정을 위해서 포장이사를 검색하게 되면 광고글이 많으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에 검색을 하면 후기글이 가득 하지만 역시 광고성 글이 많아서 참고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지역별 맘 카페나 커뮤니티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다행이지만 포장이사 가격에 대한 사전 정보를 가지고 있다면 어렵지 않게 포장이사를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되며 어떤 방법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5가지로 나누어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견적 받기

포장이사 비용 클리앙



이사업체가 같은 가격을 말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무조건 여러 곳에서 부담 없이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그 이유는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결코 이사를 못하는 것은 아닌데 업체마다 가격 책정 방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할 수 있다면 여러 업체의 가격을 비교하는 것입니다. 대형 업체라고 해도 무조건 저렴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업체를 미리 확인해봐야 합니다.

포장이사 업체 추천

포장이사 가격을 정한 다음에 직접 일을 잘하는 팀을 어떻게 운 좋게 만나느냐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떤 팀이 오느냐에 따라 일의 성격이 달라질 수 있지만 이 방법은 대형 업체에서만 적용 가능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후기가 안 좋은 대형 포장이사업체에만 관심을 가질 필요 없이 다양한 업체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장이사 비용 후기

일반이사 포장이사 작업인원
15평 이사비용 15만 원 25만 원 1~2명
24평 포장이사비용 25만 원 50만 원 2명
30평 포장이사 비용 90만 원 4명

사전에 포장이사에 대한 정보를 숙지하고 있다면 전화하기 전에 미리 얼마 정도 나올지 계산을 해둔 후에 전화 통화를 하면 더욱 좋습니다. 계산한 이사비용과 큰 차이가 난다면 협상을 해보시고 너무 차이가 날 경우에는 그 이유를 물어보면 됩니다.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많은 물량이나 차량이 있어야 하는 경우에는 요금이 추가될 수 있기 때문에 가격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포장이사는 5톤 차량을 이용하게 되면 90~100만 원 정도 선에서 유지되고 그에 대한 내용으로 인건비 50만 원, 사다리차 2번 이용 20만 원, 차량운행비와 자재비 10만 원, 차량 할부금과 광고비 등이 포함 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가격을 사전에 알고 시작하면 좋습니다.

그러나 이삿짐 물량과 작업인원에 대한 차량 투입이나 이사시기 등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이사가 몰리는 시기에는 당연히 가격이 올라가게 되고 작업인원이 늘어나면 1명당 10만 원 정도 추가되고 1톤 트럭이 추가되면 10만 원 정도 추가된다는 걸 미리 알고 계시면 됩니다.



필요 없는 짐은 버리자

이사를 하기 위해서는 짐의 무게가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버릴까 말까 고민이 되는 물건들 때문에 필요 없는 금액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물건들에 대하여 가지고 이사를 갈지 버리고 이사를 갈지 확실하게 처리를 해야 이삿짐을 정리하고 비용도 절감하는 효과를 누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생각하기 쉬운 방법이지만 생각만큼 쉽지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이사를 하면서 가전제품이나 가구를 새로 맞추시는 분들이라면 꼭 전에 사용하던 것은 과감하게 처리해야만 합니다. 집안 분위기가 어수선한 경우에 이사업체가 견적을 보러 오면 고객을 떠보기 위해 견적을 처음 받는 거냐고 물어볼 때가 있는데 고객을 압도하기 위한 멘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따라서 깔끔하게 짐을 사전에 정리한 후에 견적을 받는다면 쉽게 떠보지 못할 것입니다.

이사 관련 비용 줄이는 꿀팁
포장이사 비용 견적 비교 꿀팁
사다리차 가격 층, 시간대 별로 다르다?
용달이사 비용 소형, 원룸, 1톤 이사 가격 얼마까지 알아봤니?
냉장고 이사 방법 이것만 알면 이사준비 끝!
반포장이사 비용, 범위 모르고 준비하면 호구 잡힌다?

포장이사 견적 계약서

확실하게 처리하는 것 외에도 발생할 수 있는 이사날짜, 계약자, 이사 물자, 사다리차 사용 유무 등 이사업체와 계약서를 작성할 때 애매한 것들이 있을 때에는 사다리차 비용 포함이라고 표시가 안돼 있는데 사다리차 비용을 당일에 요구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정확하게 명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계약서에 내용을 정리한 다음 마무리에 ‘추가금 없음’이라고 확실하게 남겨놓으면 다른 비용이 발생할 이유도 없고 깔끔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사 무료 견적

포장이사 주의사항

이사업체를 고를 때 이삿짐이 파손될 경우 보상을 해주는 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보상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보상 부분도 계약서에 명시해야 나중에 분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런 부분 역시 깔끔하게 정리해 놓아야 또 다른 후회를 하지 않으며 부담 없이 포장이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포장이사 시에 발생할지 모르는 부분에 대한 세밀한 고민 부분과 저렴한 가격 등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장이사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