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업체 추천, 리스트 중에 고르면 이사 준비 끝!

👈 Click! 투표!

포장이사 업체 추천, 리스트 중에 고르면 이사 준비 끝나는 방법 공유드리겠습니다. 이사 준비를 한다는 것이 시작부터 걱정이 앞서는 것이 현실이지만 정해진 스케줄에 따라 하기도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더욱이 속 시원하게 알려주는 곳도 없고 사정에 따라 이사 비용에 대한 견적도 천차만별 입니다. 오늘은 직접 경험한 사례를 중심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견적 받기

포장이사 전문업체 선택 기준



포장이사를 하기 위해 여기저기 알아보고 직접 느낀 부분은 아래 5가지만 잘 확인한다면 좋은 업체를 고르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

경력 및 영업 개시일

이사는 유명한 업체 또는 가격이 비싼 업체가 잘하는 게 아닙니다. 의외로 이사 경험이 부족한 업체나 직원들도 만날 가능성이 있는 디테일한 부분들이 이사의 품질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첫 번째로 오픈한 지 2년 미만의 업체는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년 이상 오래된 업체일수록 경험이 풍부하여 업계 경쟁 속에서 살아 남았다고도 볼 수 있으며 매뉴얼이나 서비스 등 여러 가지 부분에서 체계가 잡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포장이사 비용

포장이사를 알아볼 때 저렴한 곳은 100만 원에서 비싼 곳은 180만 원 까지 하는 업체도 봤지만 1~20만 원 차이라면 그렇게 많이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니지만 이사 전에는 이사비용이 합리적인지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포장이사 업체 보장 범위

포장이사는 내가 직접 포장하는 게 아니다 보니 직원분들이 얼마나 교육을 잘 받아서 꼼꼼하게 매뉴얼이 잡혀 있는지 정말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사를 하다 물건이 파손될 경우 어떻게 처리가 되는지 미리 확인해 두어야 이사시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한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사 품질

이사시에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은 어디까지나 행운이 따라야 하는 부분이지만 이용후기를 읽어보면 자작글로 남기는 업체들을 제외하면 어느 정도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용달이사부터 포장이사까지 이삿짐은 짐을 나르는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사 무료 견적

포장이사 준비

포장이사 준비 시 꼭 해야 하는 4가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최소 3군데 이상 전화하기

포장이사를 이용하기 전에 최소 3군데에서 많게는 6군데까지 업체에 전화를 돌려서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비용절감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 업체마다 가격이 다르고, 가격 차이가 나는 이유들이 납득이 되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일단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가격이 평균에서 지나치게 저렴할 경우 추후에 추가 비용을 요구할 수도 있고 경험이 부족한 신설 업체의 경우에는 이사 도중에 여러 가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균 금액에서 조건을 따져보고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딱히 특별한 서비스랄게 없는데도 비싼 업체가 있는 반면에 경쟁업체에 비해 빠지는 게 없는데도 가격이 저렴한 곳들이 있습니다. 현명한 선택을 해야만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사 관련 비용 줄이는 꿀팁
포장이사 비용 견적 비교 꿀팁
사다리차 가격 층, 시간대 별로 다르다?
용달이사 비용 소형, 원룸, 1톤 이사 가격 얼마까지 알아봤니?
냉장고 이사 방법 이것만 알면 이사준비 끝!
반포장이사 비용, 범위 모르고 준비하면 호구 잡힌다?

포장이사 업체 어플 이용하기

이사에 필요한 견적 비교를 위한 어플로는 미소, 숨고, 짐싸, 모두이사, 이사모아 등이 있는데 이사 정보를 입력하면 업체별로 확실히 전화를 돌리지 않고도 견적을 받아볼 수 있으며 이사 업체의 정보 또한 열람할 수 있어서 업체 선정이 보다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장이사 업체 주의사항

내 이삿짐 정보를 구체적으로 디테일하고 정확하게 입력해야만 정확한 견적을 받아볼 수 있으며 이삿짐 정보를 꼼꼼하게 적지 않으면 실제 이사하는 날 현장에서 추가 요금을 부담할 수 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이삿짐을 빼는 날과 입주하는 날이 이미 결정된 상황이기 때문에 현장에서 추가 요금을 요구한다고 해서 다른 업체를 알아볼 수도 없기 때문에 이러한 환경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빠짐없이 이삿짐 정보를 꼼꼼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포장이사 업체 인부 정보

포장이사는 워낙 많은 인원들이 현장에 투입되다 보니 외국인 노동자를 쓰는 업체들도 많아지고 있는데 외국인 노동자라고 해서 특별히 문제 될 것은 없지만 문화 차이 등으로 인하여 이삿짐을 짐짝 나르듯 던지거나 막 다루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서 파손될 위험이 있으니 외국인 인부가 있는지 꼭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포장이사업체 후기

포장이사는 포장부터 이사까지 모두 업체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내가 해야 할 일은 거의 없습니다. 그렇지만 현장에서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이삿짐을 조심스럽게 취급하기 때문에 가급적 현장에 있는 것이 좋습니다.

통상적으로 이사를 위한 절차로는 비워주는 집을 기준으로 오전 9시 포장이사 예약, 8시 30분 업체 도착, 현장 확인 후 8시 50분 이사 시작, 짐을 모두 싣고 입주할 곳에 도착, 사다리차를 이용하여 이삿짐 나르기, 원하는 위치에 이삿짐을 배치하고 이사를 완료하게 됩니다.

특별한 변수가 없다면 대부분 위의 순서대로 포장이사가 진행됩니다. 사다리차의 경우는 내가 직접 예약을 잡아도 되고 이사 업체에 부탁하면 입주할 지역의 사다리차 업체를 컨텍하여 도착시간에 맞춰 예약을 잡아 줍니다.

사다리차와 이삿짐 차량 도착이 맞아떨어져야 불필요한 추가 요금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정확하게 맞추기가 힘들다면 애초에 업체에게 부탁하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포장이사업체 리스트

  • 영구크린
  • yes2404
  • 이사 스토리
  • 로젠 이사
  • 파란 이사

이사업체 선정은 인터넷으로 물건을 판매하는 것처럼 판매량이나 가격이 정찰제로 딱 정해져서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업체 순위를 따지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업체는 전국적으로 워낙 많아서 스킵하고 프렌차이즈 업체들을 중심으로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장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