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디스크 수술 비용 보험 처리 가능할까?

👈 Click! 투표!

허리 디스크 수술 비용 보험 처리 가능할까요? 허리디스크 수술은 사실 전부 비급여 시술입니다. 또한 시술 부위, 통증, 디스크의 상태, 횟수에 따라서 비용 또한 전부 다 달라집니다. 당연히 병원마다 비용이 천차만별로써 대표적인 신경성형술은 1회에 약 150~300만 원 정도 합니다. 오늘은 허리디스크 시술 비용과 보험 적용 여부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허리 디스크



허리 디스크 수술 비용

먼저 허리디스크를 이해하기 위해선 척추의 구조를 알아야 하는데 척추는 허리 부분인 5개의 요추, 가슴 부분인 12대의 흉추, 목 부분인 7개의 경추 그리고 미추와 천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부분은 C자형의 곡선으로 되어 있어 충격을 자연스럽게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각각의 척추뼈 사이에 쿠션 역할을 하는 부위가 추간판 디스크 입니다.

이 디스크가 있기에 허리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무리한 동작이나 나이가 들어가면서 퇴행적으로 디스크가 터지면서 척추 안에 있는 신경을 누르게 됩니다. 그로인해서 허리 통증이 심하게 오는데 이것을 디스크라고 부릅니다. 경추에 있는 디스크가 허리에 있는 요추 신경을 누르면 하체가 저려오는 하지 방상통이고, 상체를 누르면 상지 방상통이 됩니다. 같은 척추라해도 눌린 위치에 따라 통증이 느껴지는 곳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허리 디스크 수술 비용

허리 협착증 수술비용 말씀드리겠습니다. 허리디스크 시술은 전부 비급여 수술로써 비급여란 병원이 금액을 결정할 수 있는 비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같은 수술, 시술을 받아도 병원비가 전부 다 다르고 천차만별인 것입니다. 신경성형술은 ‘카테터를 이용해 유착된 신경을 풀어주고 재유착을 방지 시키며, 통증 완화를 위해 약물을 주입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되지만 그래도 대략적인 평균 값은 존재하는데 신경성형술(PEN)의 경우 1회 약 150~300만원 정도이며 비싼 경우 척추수술 1700만원 비용이 발생합니다.



허리디스크 수술 보험

허리디스크 시술은 보험 적용으로 실비를 받을 수는 있지만 표준화 이전 실비로 너무 오래된 실비는 보상이 안될 수도 있기 때문에 시술 전에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면책기간을 확인해야 하는데 보통 시술 전까지 치료를 받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시술비용도 잘 될거라 생각하지만 면책기간에 하시면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지만 수술비의 경우 전부 받을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사는 다툼없이 보상을 하는 편이지만 손해보험사는 시술이라고 안해줄 수도 있는데 이것은 담당자와 이야기를 나눠야 합니다. 그렇게되면 담당자가 나서서 알아서 분쟁을 통해 받을 수 있게 해드릴 겁니다.

저렴한 병원도 괜찮은가

허리디스크 수술 비급여 따른 병원비가 다 다르다고 말씀드렸지만 병원에 대한 선택은 환자 스스로 결정해야 합니다. 이것은 누가 대신 선택해 줄 수 있는 문제가 아니므로 잘 알아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허리디스크 수술 후유증

허리디스크는 완치의 개념이 아니어서 시술해 주신 선생님이 자세히 말씀드리겠지만 다시 안좋아질 수도 있기 때문에 시술 이후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다시 재발할 수도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전문 보험

조합을 하면 500원 정도로 수술비를 약 80만 원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디스크 수술은 여러번 해야하는 다빈도 수술이기 때문에 보험설계사=담당자로 꼭 넣어달라고 꼭 요청해야 합니다.



필요 서류

  • 진료비 영수증
  • 진단코드, 수술명, 입퇴원 날짜가 들어간 진단서
  • 해당 보험사 보험금 청구 서류
  • 진료비 세부내역서
  • 약제비 영수증(약봉투)
  • 신분증 사본

허리디스크 수술 후기

허리디스크 수술은 비급여 항목으로 병원마다 비용이 상이 하지만 보통 대표적인 신경성형술은 1회에 약 150~300만 원 정도 하는 것이 평균적이지만 이보다 저렴할 수도 있고 비쌀 수도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수술 입원기간 정보는 사람마다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보통 한달이지만 그 이후에 물리치료 등의 기간까지 하면 얼마나 될지는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느 병원을 선택할지는 환자의 선택이지만 이왕이면 비용보다도 평판이 좋은 곳이 나을것 같으며 보험 적용을 꼭 받을 수 있도록 특약도 미리 넣고 시술이 아닌 수술로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도록 담당자와 긴밀히 이야기를 해보아야 합니다. 이상으로 허리디스크 시술 비용과 보험 적용 여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