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이사 방법 이것만 알면 이사준비 끝!

5/5 - (1 Reviews)

냉장고 이사 방법 이것만 알면 이사준비 끝! 이사 전에 냉장고 정리를 해두면 이사 당일 원활한 일처리를 도울뿐만 아니라 이사 소요시간도 줄일 수 있어 매우 좋으며 식자재가 상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이사 후 식사 준비도 훨씬 수월해집니다. 따라서 오늘은 식재료 정리부터 포장이사 전에 냉장고 정리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견적 받기

냉장고 옮길 때



이사로 인해 냉장고를 옮기게 되었을 때 식재료 측면에서 어떻게 정리를 해야 하는지 3가지로 나누어 말씀드리겠습니다.

식재료 유통기한 확인

보관이사를 진행하는 경우에는 창고나 컨테이너에 식자재가 장기관 보관되기 때문에 더 주의해야 하며 유통기한이 얼마 안 남은 음식은 과감하게 버려야만 이사 당일 이삿짐 정리가 더 수월해집니다.



냉장고 비우기

냉장고 안 식재료가 많이 남아있을 경우에는 필요한 포장 박스 수와 짐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이사비용이 올라갈 수 있어 이사 전까지 냉장고를 최대한 비워야만 합니다.

아이스박스 준비

아이스박스를 직접 준비해야 하는 셀프이사의 경우에는 내용물의 짐량을 살펴보고 적절한 사이즈를 구매하는 것이 좋으며 아이스박스에 식자재가 다 담기지 않을 경우에는 처리가 곤란할 수 있습니다.

채소나 해산물과 같이 상하기 쉬운 식자재는 보냉백을 이용하면 되며 아이스박스는 이삿짐을 운반하는 동안 시원한 온도를 유지해 주기 때문에 음식이 쉽게 부패하지 않습니다.

포장이사의 경우에는 업체에서 아이스박스를 준비해 주기 때문에 따로 구비할 필요는 없지만 포장이사 업체별로 이사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방문견적 시 꼭 확인해야 합니다.



냉장고 청소 방법

식재료를 비우고 난 뒤 냉장고는 어떻게 청소해야 하는지 2가지 방법을 공유 드립니다. 신선식품은 아이스박스에 보관해 주어야 하며 본격적인 냉장고 청소를 시작하기 전에는 냉장고 안에 있는 내용물을 비워야만 합니다.

마른 걸레로 냉장고 내부 닦기

냉장고 구석구석까지 닦아내어 내부에 생긴 성에를 최대한 제거 하여야 하며 특히 보관이사 할 때에는 냉장고 안에 물기가 있다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꼼꼼하게 청소해야 합니다.

냉장고 안이 깨끗하게 비워졌으면 습기를 제거하기 위하여 반드시 물이 묻지 않은 마른 걸레를 준비해서 내부를 깨끗하게 닦아야 합니다.

이사 관련 비용 줄이는 꿀팁
포장이사 비용 견적 비교 꿀팁
사다리차 가격 층, 시간대 별로 다르다?
용달이사 비용 소형, 원룸, 1톤 이사 가격 얼마까지 알아봤니?
반포장이사 비용, 범위 모르고 준비하면 호구 잡힌다?

냉장고 이사 전원 차단

냉장고 내부를 확실히 건조시키기 위해서 이사 전날 냉장고 전원을 차단해 두는 것이 좋으나 각 가정의 이사 환경에 따라서 냉장고 전원 차단 여부가 달라집니다.

그러나 세부사항은 방문견적 시 자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으며 포장이사의 경우에는 업체별로 이사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 무료 견적

냉장고 이사 비용

지금까지 포장이사 전에 냉장고 정리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으며 냉장고 청소를 미리 해두면 이사 당일에 이삿짐 정리가 훨씬 수월해지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 이사 관련 꿀팁 ?  ✅
이사견적 비교 할때 가장 중요시 봐야 하는 4가지
포장이사 견적비교, 이것도 모르면서 이사한다고?
포장이사 비용 견적 비교 꿀팁
5톤 이사비용 얼마까지 알아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