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장이사 비용, 범위 모르고 준비하면 호구 잡힌다?

👈 Click! 투표!

반포장이사 비용, 범위 모르고 준비하면 호구 잡힐 수도 있습니다. 이삿짐 중에 큰 짐이 별로 없다면 반포장 이사를 하는 것이 가격 면에서 좀 더 경제적입니다. 그러나 포장이사와 반포장이사는 내가 해야 하는 일의 양이 달리지고 이삿짐 업체의 업무 범위가 달라지기 때문에 반포장 이사를 한다면 포장이사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흔히 이용하는 반포장 이사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견적 받기

반포장이사 범위



반포장 이사는 업체의 포장 범위가 냉장고나 세탁기, 소파와 같이 큰 이삿짐에 대해서만 포장을 해 주고 옷가지나 작은 물건들은 내가 직접 포장해야 합니다. 반포장 이사를 하게 되면 보통 이사 당일에 포장하기 위한 담을 박스를 가져옵니다. 작은 이삿짐은 내가 직접 짐 싸기를 하는 등 반포장 이사는 이사업체와의 업무 구분을 명확히 해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상세하게 문의하고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이사 반포장이사

포장 이사는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것을 이사업체에서 진행하므로 내가 할 것은 별도로 귀중품만 챙기고 관리감독 하면 됩니다. 따라서 보통은 포장 이사를 많이 선택하게 됩니다. 이사가 작은 일도 아니고 내가 신경 쓸 것도 많기 때문에 조금 비싸더라도 포장이사로 안전하게 이삿짐을 옮기는 게 어쩌면 더 편할 수도 있습니다.



반포장이사 준비

이사 하기로 결정하였다면 이사 한 달 전쯤부터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있는데 자취방과 같은 단순이사라 하뎌라도 이사에 필요한 준비 항목들은 똑같다고 보면 됩니다. 이사갈 집을 구하실 때에는 현재 집에 있는 가구들이 이사 갈 집에 잘 배치될 수 있는지 꼭 확인하시는 것이 좋으며 이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필요한 준비사항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집의 가장 중요한 것이 원활한 생활에 있기 때문에 싱크대나 세면대 등의 수압 확인, 주차 가능 여부, 주변 안전을 위한 CCTV 설치, 곰팡이 등 집에서 벌레들이 나오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창문을 열어 외부에서 집안 사생활의 노출 여부, 통풍이나 환기 여부, 집안에 나오는 쓰레기는 어떻게 처리하는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반포장과 포장이사 비용을 비교할 때는 이사 스토리와 숨고 등 온라인 비교 견적 사이트를 이용하면 비대면으로도 대략적인 이사 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2424나 조영구의 영구크린 등도 있지만 그 외에 이삿짐 업체가 많기 때문에 여러 곳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드시 이사를 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지만 그중 하나가 꼭 비교 견적입니다.


이사 무료 견적

포장이사 반포장이사 가격 차이

포장이사와 반포장이사 가격 차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공개된 가격표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을 알고 준비하는 것만으로도 이사 업체에 비싼 값에 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포장이사 후기

반포장 이사는 대략 한 사람 인건비 정도 빠지는 정도라고 볼 수 있어 포장이사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포장이사와 비교해서 가격차이가 20~30만원 정도밖에 차이가 안나서 포장 이사를 선택하게 되기도 합니다. 이사 준비가 어느 정도 되어있고 이삿짐 양이 많지 않다면 반포장 이사로 조금이나마 가격을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 관련 비용 줄이는 꿀팁
포장이사 비용 견적 비교 꿀팁
사다리차 가격 층, 시간대 별로 다르다?
용달이사 비용 소형, 원룸, 1톤 이사 가격 얼마까지 알아봤니?
냉장고 이사 방법 이것만 알면 이사준비 끝!
반포장이사 비용, 범위 모르고 준비하면 호구 잡힌다?

반포장이사 체크리스트

이사 비용은 집안에 옮길 이삿짐 양이 많을 경우에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집안에 필요 없는 물건을 정리하여 이삿짐 양을 최소화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이때부터는 이사 업체를 선정합니다. 또한, 집으로 배달되는 우편물의 주거지 변경을 신청하고 각종 은행이나 회사에 등록된 주거지에 대한 주소이전을 신청하시는 것이 좋으며 자신의 집으로 배달되는 공과금 용지나 관리비 내역서 같은 것들이 있다면 이 기간에 미리 확인하여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가 이제 며칠 안 남았을 경우에 전세나 월세로 거주하고 있다면 집주인과 보증금 정리를 하여야 하며 이사 당일에는 정신이 없기 때문에 귀금속과 같이 귀중품들은 개인이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시가스 철거 및 설치도 미리 신청하여 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사 당일에는 남아 있는 전기 요금 및 가스 요금과 같은 관리비를 미리 정리하는 것이 좋으며 이사 가는 곳에 확정일자 및 전입신고를 꼭 진행해야만 혹시모를 법적인 분쟁에 대비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사 도중 남아 있는 물건이 있는지 없는지와 이사 중에 파손된 물건은 없는지 확인을 꼭 해야만 합니다.


 
✅ ? 이사 관련 꿀팁 ?  ✅
이사견적 비교 할때 가장 중요시 봐야 하는 4가지
포장이사 견적비교, 이것도 모르면서 이사한다고?
포장이사 비용 견적 비교 꿀팁
5톤 이사비용 얼마까지 알아봤니?

5톤 반포장 이사 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