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신보험 비교 KB생명 vs 교보생명 알짜 상품 살펴보기

👈 Click! 투표!

종신보험 비교로 KB생명 국민의평생 플러스 vs 교보생명 라이프플래닛 알짜이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다모아에 따르면 국내 가입 가능한 종신보험은 딱 2가지입니다. kb생명 국민의평생 플러스 종신보험과 교보생명 라이프플래닛의 종신보험입니다. 각 보험은 사망보험금 가입금액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며 특징 또한 확연히 다릅니다.

kb생명의 국민의 평생 플러스 종신보험은 환급을 고려하여 만들어진 보험이지만, 교보생명의 라이프플래닛 종신보험은 해지 환급금이 없어 정말 유사시에만 지급이 가능합니다. 각 보험의 특징과 수령할 수 있는 보험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신보험 필요성



종신보험

사람들의 삶은 보통만큼 오래 살 경우 지출이 상승하는 시기 동안에 수입도 함께 상승을 합니다. 하지만 불가피하게 가장이 부재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남은 가족들이 점점 늘어나는 지출을 감당하기가 어렵게 되며 이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종신보험입니다.

종신보험이 있다면 어려운 가족들에게 그나마 경제적으로 숨통을 틔워줄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 사망보험금을 비교하고 근본적인 필요성까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최근에는 재테크가 활발해져서 종신보험 대신의 자신의 투자전략을 활용하는 방안도 많이 보입니다. 재테크를 어느 정도 공부한다면 보험보다 자율성도 높이고 수익률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많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보험다모아

보험다모아는 보험 협회에서 만든 사이트로 소비자에게 좋은 보험 비교 분석자료를 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좀 더 공신력 있는 자료를 제공한다고 볼 수 있으며 보험료를 비교 할 때 활용하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그러나 각 보험에 대해 가장 잘 설명하고 있는 것은 각 보험사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2가지 보험을 각 보험사 공식 홈페이지 데이터를 활용하여 더 자세히 확인해보겠습니다.

참고로 교보생명 라이프플래닛 종신보험의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이며 kb생명 국민의평생 플러스 종신보험은 가입 1년 후부터 최소 90% 이상의 해지환급률 보장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KB생명 국민의평생 플러스 종신보험 사망보험금

kb생명 국민의평생 플러스 종신보험 사망보험금은 1,000만원에서 10억 원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10억 원이라는 큰 액수까지 가입이 가능하면서 해지환급률도 높습니다.

그러나 단점은 해지환급률이 높은 만큼 보험료가 높다는 것입니다. 보장 및 혜택이 높다면 보험료가 높아지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보험료가 얼마나 비쌀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kb생명 종신보험 사망보험금

3,000만 원 가입 기준으로 표준형은 연 납입보험료가 2,422,800원입니다. 이 보험료가 너무 비싸다면 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으로 가입하여 납입 보험료를 줄여 나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 경우 보험료가 약 9.2% 절약이 되어 실 납입보험료는 2,199,600원이 됩니다. 다만 계약 해지 시 받을 수 있는 환급액이 극히 적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교보생명 라이프플래닛 종신보험 사망보험금

교보 라이프플래닛의 사망보험금은 3,000만원에서 5억 원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보장금액이 커질수록 보험료가 높아지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자신의 월 현금 흐름을 잘 고려하여서 적당한 보험금을 선택해야겠습니다.

보험가입금액은 1,000만 원 단위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보험가입금액을 1억 원이라고 가정하였을 때 월 보험료는 154,000원입니다. 이것 대신에 월 보험료 82,600원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도 있는데 이를 체감형이라고 합니다.

체감형은 돈이 많이 필요한 경제활동기에는 사망보험금을 1억 원 지급하고 남은 기간 동안은 사망보험금을 작게 받는 형태를 말합니다. 은퇴 이후에는 7,000만 원을 받을 수 있고 평균수명 이후에는 3,000만 원을 받습니다.

종신보험 선지급 위험성

종신보험이 가지고 있는 구조적인 문제 중의 하나가 종신보험은 그 특성상 사망이후에 지급이 됩니다. 그전에 급전이 필요한 경우 불가피하게 중간에 계약을 해지하고 돈을 받습니다. 근데 유난히 종신보험은 해지 시 환급금이 적습니다.

적립금이 작고 위험보험료와 사업비가 큰 특징 때문에 같은 환급금을 받더라도 종신보험이 보험료가 비싼 특징이 있지만 평생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은 비싼 보험료, 낮은 해지환급률에도 불구하고 가입해야할 필요성은 있습니다.

보험 관련 추천 글

현대해상 실손보험 보장 내용 핵심 요약

현대해상 실손보험 보장 내용 핵심 요약

현대해상 실손의료비보장보험에 대한 보장 내용에 대해 핵심 요약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보다 저렴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시며 보험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실손의료비보장

signedinfo.com

삼성화재 실손보험 보장 내역 핵심 요약

우체국 실비 보험 보장 내용 핵심 요약

우체국 실비 보험 보장 내용 핵심 요약

우체국 실비 보험 보장 내용 핵심 요약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실손의료비 보험은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실제 보험을 정말 꺼려하시는 분들도 실손보험 하

signedinf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