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의료비 청구서류 핵심 요약

👈 Click! 투표!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의료비 청구서류에 대해 핵심 요약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보시고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및 방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메리츠화재 실비 보험에서 의료비 청구하는 방법에 관한 모든 정보는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로 현재 기준으로 가장 정확한 정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상해사고시 청구서류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는 상해사고인지 질병 사고인지에 따라 다를 수가 있습니다. 먼저 일상생활에서 자주 일어나는 상해사고의 경우에 청구서류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구서류들 중에서 실비보험 전용으로 입원할 경우 보험금 청구 시 필요한 서류는 총 3가지입니다.

  • 진단서 혹은 입퇴원확인서
  • 진료비 계산 영수증
  • 진료비 세부내역서(비급여 진료비 없는 경우 생략 가능) 

통원 시는 청구 가격에 따라 영수증 처방전 추가적으로 진단명 및 통원 기간이 포함된 서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보험금 지급심사를 위해 서류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진단서와 진료비 세부내역서 등은 병원에서 미리미리 챙겨야 하는 것들이니 유의하시기 바라며 병원에서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지만 다시 방문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수도 있으니 병원에 갔을 때 미리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질병관련 청구서류

질병으로 인해 보험금을 청구할 때도 서류는 마찬가지로 질병 사고 발생 시 실비보험 청구서류를 알아보겠습니다.

통원치료를 받을 경우 기본적으로 진료비 계산 영수증과 진료비 세부내역서가 필요합니다. 단, 비급여 진료비가 없는 경우에는 진료비 세부내역서 서류는 생략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가격에 따라 필요한 서류들이 있으며 3~10만 원까지는 질병 분류코드가 포함된 처방전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10만 원이 초과할 경우는 진단명(질병분류코드)과 통원 기간이 포함된 서류(진단서, 통원 확인서, 처방전 등)가 필요합니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비대면 보험금 청구 절차

청구 시 필요한 서류들을 다 챙겼다면 어떻게 보험금을 청구하는지 가장 쉬운 방법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메리츠화재 홈페이지에서 실손보험금 청구를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으로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서 딱 4단계만(보험금 청구, 필요서류 전송, 보상 담당자 배정/심사, 보험금 지급) 거치면 됩니다.

보험을 받는 사람 입장에서 해야 할 일은 사실 사고/진료내역만 입력을 하고 서류만 등록을 하면 됩니다. 이 과정은 서류만 준비되어 있다면 3분만 들여도 넉넉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청구가 가능하면서 아주 편해졌으며 서류의 경우도 굳이 스캔을 하지 않아도 핸드폰 사진을 통해 간편하게 처리가 되는 경우가 많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대면 보험금 청구 절차

인터넷으로 보험금을 청구하는 것이 편리하지만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그런 분들을 위해 인터넷 이외 기타 보험금 청구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다.

인터넷이 아니고서는 팩스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 팩스번호는 ‘0505-021-3400’ 혹은 ‘0505-021-3400’ 입니다. 주의사항으로는 피보험자 이름, 연락처를 꼭 기입을 해야 합니다. 팩스의 경우 바로 접수가 안되고 시간이 1~2일 정도 걸린다고 하니 차분하게 기다려야겠습니다.

단, 보험금 청구 금액이 100만 원 초과일 경우는 인터넷, 팩스를 통한 보험금 청구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대신 우편 혹은 방문을 통해 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서류들도 원본 이어야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큰 금액인 만큼 주의사항 및 서류를 잘 챙겨서 두 번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하면 좋습니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청구서류만 꼼꼼히 준비한다면 보험금 신청은 3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서류, 청구 방법만 잘 숙지하셔서 보험금을 빠르게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실손보험 관련 추천 글

삼성화재 실손보험 보장 내역 핵심 요약

삼성화재 실손보험 보장 내역 핵심 요약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손 의료비 보험 보장 내역에 대해 핵심 요약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급하게 돈이 필요할때가 언제라고 생각하시나요? 내 집마련을 위한 아파트를 구매할

signedinfo.com

암보험 비갱신형 교보생명 추천 상품으로 평생 보장받기

현대해상 실손보험 보장 내용 핵심 요약

현대해상 실손보험 보장 내용 핵심 요약

현대해상 실손의료비보장보험에 대한 보장 내용에 대해 핵심 요약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보다 저렴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시며 보험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실손의료비보장

signedinf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