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이 임플란트 비용 견적 후기

👈 Click! 투표!

원데이 임플란트 비용 견적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령자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임플란트가 대중화되며 20대를 비롯한 3~40대 임플란트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임플란트 기간은 평균 4개월 이상이 걸리며 길게는 1년이 넘게 소요되기도 합니다.

그 기간 동안은 주기적으로 치과를 내원하여야 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최근에는 하루만에 치아를 발치하고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원데이 임플란트>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원데이 임플란트 가격/비용 부터 장점, 단점을 파악하고 원데이 임플란트 주의사항에 후기까지 총망라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데이 임플란트


원데이 임플란트는 용어 그대로 <하루만에 기존 치아를 발치하고 임플란트 식립 절차를 마친다>는 콘셉트의 임플란트 최신 수술기법입니다. 하루만에 임플란트 수술을 마치므로 치과에 따라 당일 임플란트, 즉시 임플란트, 발치 후 즉시임플란트 등 다른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바쁜 직장인이나 빠듯한 수험 일정에 쫓기는 취업준비생들에게 호응이 좋은 임플란트 기법으로 해외 거주하고 있는 교포들의 경우 한국에 들른 김에 원데이 임플란트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임플란트 기술은 세계 최정상급이기 때문이지만 원데이 임플란트가 대중화되기는 아직 멀었다는 평도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다소 생소한 개념의 임플란트 기법이기도 하고, 6개월에 걸쳐 서서히 수술해야할 임플란트를 단기간에 해버리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우려 또한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아래글은 원데이 임플란트에 대하여 궁금한 내용을 위주로 기술하였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원데이 임플란트 비용/가격

통상적으로 임플란트 1개 가격은 90만원에서 140만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국내산 임플란트 기준이며 치조골이식이나 상악동거상술 등 부가수술이 들어가면 임플란트 가격은 더 높아지게 됩니다.

원데이 임플란트 가격/비용은 일반 임플란트 가격에 비해 조금 더 높은 수준인 100만원에서 190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으며 치과마다 정책의 차이는 있으나 원데이 임플란트 가격은 보통 악당 평균 30만원씩 추가됩니다.

임플란트 가격에 비해 원데이 임플란트 술법에 대한 비용이 더 청구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치아 ‘악’의 뜻은 윗턱의 치아군을 상악, 아래턱의 치아군을 하악으로 부릅니다.

상악, 하악은 각 1악으로 간주되며, 상악, 하악을 더했을 때 전악이라 표현하며 전악은 2악인 것입니다. 치과에서 시행하는 할인 이벤트를 잘 이용하면 거품이 제거된 가격에 임플란트 수술을 받을 수 있으니 치과 이벤트를 자세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원데이 임플란트 가격/비용은 병원마다, 지역마다, 장비마다 다르므로 평균가격은 단순히 참고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데이 임플란트 가격/비용이 높은 이유는 일반 임플란트에 비해 첨단 장비가 동원되고 의사가 수술하는 동안은 한 환자에게 온전히 집중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 가격이 부담일 땐 일단 온라인상으로 임플란트 가격비교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정부기관인 심평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이며, 당연히 무료로, 로그인도 필요없이 아주 간단하게 임플란트 가격비교를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임플란트 가격비교를 먼저해본 뒤 실제 치과를 방문하게 되면 병원에서 부르는 견적이 얼마나 합리적인지, 비싼지 여부를 알 수있습니다.

⭑⭑⭑⭑⭑임플란트 관련 알기만 해도 돈이 되는 정보⭑⭑⭑⭑⭑
임플란트 틀니 비용, 건강보험 적용 될까?
임플란트 가격 싼곳 최저 69만원
임플란트 뼈 이식 비용 보험 적용 방법
임플란트 본인부담금 건강보험 적용 방법

원데이 임플란트 장점/단점

원데이 임플란트 장점

시간 절약 및 치과 내원 최소화

통상적으로 임플란트 수술 기간이 약 6개월정도 걸린다는 것을 감안하면 하루만에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원데이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기간을 단축하는 최대의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임플란트를 하는 기간동안은 수시로 치과에 내원해야 하는데 원데이 임플란트를 할 경우 바쁜 시간 쪼개어 치과에 다녀가는 횟수가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잇몸뼈 부담이 적음

원데이 임플란트는 잇몸뼈가 튼튼하고 턱이 강한 사람에게만 수술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임플란트 수술로 인해 치조골에 무리가 덜가게 되어 회복시간이 빠르고 치조골에 부담이 덜가게 됩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

원데이 임플란트 단점

건강하고 젊은 사람만 가능

원데이 임플란트는 기본적으로 며칠 안에 임플란트 수술을 완성해야 하기 때문에 체력과 회복력이 좋은 젊고 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임플란트는 수술의 수요층이 고령층에 몰려 있는 것을 감안한다면 원데이 임플란트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부작용

원데이 임플란트 단점으로 꼽을 수 있는 게 바로 임플란트 부작용이 있다는 것입니다. 임플란트는 수술 후 출혈, 통증, 염증 등 통계에 따르면 부작용을 경험할 확률이 약 20%정도 됨에도 불구하고 원데이 임플란트는 짧은 기간에 수술을 서두르는 만큼 임플란트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이 조금 더 높다고 합니다.

고혈압, 당뇨병 환자 불가

원데이 임플란트 단점 중 하나는 고혈압과 당뇨, 골다공증 등 기저질환을 앓는 사람은 시행하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기저질환자의 경우 출혈이 문제가 될 수 있으며 회복력과 면역력이 낮기 때문에 단기간에 임플란트를 마치는 원데이 임플란트 방식이 어울리지 않습니다.

다수의 임플란트 식립은 위험

전체 임플란트, 혹은 상악, 하악 임플란트 등 임플란트는 한 번에 여러 개의 인공치아를 식립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원데이 임플란트로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따릅니다.

원데이 임플란트는 아직까지는 소수의 치아를 식립할 때 더 적합한 수술기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데이 임플란트 기간

원데이 임플란트란 하루에 끝내는 것이 아니고 <단기간>에 끝내는 임플란트로써 주로 잇몸이 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발치하거나 인공치아 식립을 하루만에 시행하고 인공치아가 잇몸뼈와 제대로 생착할 때까지를 기다려 보철물을 장착하여 임플란트를 마무리합니다.

통상적으로 치과마다 다르지만 2주 이내에 이 과정을 끝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원데이, 당일, 즉시라는 화려한 홍보 문구로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측면이 있는 것 같아서 아쉬움이 있는 부분입니다.

원데이 임플란트 치과 고르는 법

원데이 임플란트 치과를 고를 땐 특히 첨단 장비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여기서 첨단기기란 CT, 3D 구강스캐너 등을 들 수 있으며 복잡한 수술을 단기간에 끝내야 하는만큼 첨단 디지털 기기가 보조되어야 수술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대표원장의 경력을 보아야 하며 개원한 지는 최소 5년 이상 되어야 하고 원데이 임플란트를 포함하여 임플란트 집도 횟수가 100회는 넘어야 제법 능숙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초보의사에게 나 또는 내 부모님의 소중한 치아를 연습물로 맡길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주요 Q&A

Q) 원데이 임플란트 기간이 궁금합니다

A) 원데이 임플란트 기간은 치과에 따라, 환자에 따라 다르며 하루가 아닌 단기간으로 보는 것이 정확하며 보통 2주 이내에 수술을 마무리합니다.

Q) 원데이 임플란트 가격이 궁금합니다

A) 원데이 임플란트 가격은 보통 하나에 100만원에서 200만원 수준으로 일반 임플란트에 비해 높은편이지만 각 병원마다 다르므로 이는 참고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뼈 이식 비용 보험 적용 여부 확인 방법

마무리

하루만에 임플란트를 끝낸다는 원데이 임플란트는 치과에 따라 즉시 임플란트,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 당일 임플란트 등의 이름으로 불리긴 하지만 사실 하루만은 아니고 단기간, 특히 2주 이내에 끝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데이 임플란트는 일반 임플란트에 비해 가격대가 약간은 높게 형성되어 있으며, 잇몸뼈의 양이 충분하고 건강한 젊은 층을 대상으로 수술이 이루어집니다.

병원 방문 횟수가 적고 회복이 빠르다는 원데이 임플란트 장점이 있지만 크고 작은 임플란트 부작용을 겪을 확률이 높다는 원데이 임플란트 단점이 존재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