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체크리스트 6가지 모르면 낭패 겪을 수 있다?

👈 Click! 투표!

이사 체크리스트 6가지 모르면 낭패 겪을 수 있습니다. 이사한다고 마음을 먹는 순간 이사 전후의 삶이 너무도 확연한 변화가 있습니다. 이사 전에는 일어나지도 않은 걱정 때문에 모든 것이 심란한 마음이나 이사 후에는 모든 것이 안정되어 마음의 평온을 찾게 됩니다. 오늘은 이사할 때 미리미리 체크해 두어야 할 점을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견적 받기

이사 체크리스트 더쿠



이사는 당사자도 힘든 일이지만 주변 사람들에게도 힘들 수 있기 때문에 좁은 골목에 1톤 트럭이 들어오면 다른 차가 지나가지 못하거나 주차를 하지 못해서 잡음이 일어날 수 있으니 미연에 방지해야 합니다. 꼭 게시판에 이사날짜와 시간을 적어놓고 트럭이 들어오는 길목에 안내문을 A4용지에 프린트하여 붙여놓으면 이사할 때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일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사하다 보면 많은 쓰레기가 나올수 밖에 없는데 이럴 경우를 대비하여 쓰레기봉투 50리터나 100리터짜리 몇 장을 미리 준비하여 테이프나 쓰레기, 뽁뽁이 등을 버리면 됩니다.

포장이사 체크 리스트 – 업체

연락한 이사업체가 아니고 콜센터에서 업체들끼리 일을 넘기고 받는일이 많습니다. 또한 냉장고 등 가전기기의 스크레치에 속상해하지 말고 사전에 담요로 감고 테이프로 감아도 잡고 끌기 때문에 스크레치를 피할 수 없습니다. 근본적으로 이사할 때에는 모든 일이 안전이 최우선임을 명심하고 잘 끝나기만을 마음속으로 바라고 짐이 나갈 때나 들어올 때 사다리차가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이사 당일에 사다리차를 포함하여 안되는 일은 모든 것이 비용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이사업체와 사전에 이사에 필요한 사항들을 꼭 확인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전세 이사 체크리스트 – 입주 청소

우리는 이사하면서 거주하는 집에 평생 동안 몇 번이나 청소를 할까 생각하고 입주청소는 어느 정도 포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저 그런 서운한 마음으로 입주청소를 합리화하면 마음만큼은 가벼워집니다. 맡기지 않을 때는 이사 자체로 이미 내 마음과 몸은 지쳐있어 얼마나 깨끗할까 보다는 내 몸을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가끔 창틀을 보이면서 깨끗하지 않냐고 생색을 내는 입주 청소업체가 있는데 창문은 해주지 않기 때문에 아마추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사 무료 견적

원룸 이사 체크리스트 – 도배

어디를 이사 가든지 도배는 필수로써 기존에 살던 짐이 빠지고 나면 아무리 깨끗하게 사용하여도 세월의 무게가 있어 기존 도배가 오염이 되게 되어있어 새로이 이사갈 집에는 반드시 도배를 하고 들어가야 새로운 기분으로 새롭게 출발하기도 좋습니다. 따라서 입주 청소하기 전에 도배를 먼저 하는 게 순서이며 도배를 맡길 때는 꼭 직접 방문하여 도배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사진이나 영상은 보는 것하고 실제로 보는 것 하고는 다르기 때문에 항상 직접 방문하여 선택하는것이 필요하며 도배지를 화려하게 하면 처음에는 예쁘게 보일지 모르나 시간이 지날수록 질릴 수도 있으므로 펄이 들어간 것과 안 들어간 것에 대한 차이 또는 패턴의 차이도 있어서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사 관련 비용 줄이는 꿀팁
포장이사 비용 견적 비교 꿀팁
사다리차 가격 층, 시간대 별로 다르다?
용달이사 비용 소형, 원룸, 1톤 이사 가격 얼마까지 알아봤니?
냉장고 이사 방법 이것만 알면 이사준비 끝!
반포장이사 비용, 범위 모르고 준비하면 호구 잡힌다?

자취방 이사 체크리스트 – 인터넷/TV

요즈음에는 인터넷이나 TV 등 우리들이 선호하는 대중매체는 항상 우리들 곁에 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만약에 인터넷이 안된다고 생각하면 너무도 공허 해 지므로 꼭 이전 설치에 대하여 통신사에 예약을 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이사 갈 주소를 관련 통신사에 미리 알려주고 시간을 서로 맞추면 기사님이 오셔서 설치하고 비용은 별도로 나갑니다.



공과금 계산

내가 이사 가기 전까지 사용한 전기, 도시가스, 수도세를 계산하고 자동이체를 끊어야만 또다른 지출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부동산에서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먼저 부동산에 문의하는 게 좋으며 개인적으로도 진행 할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으로 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사 체크리스트 엑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