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하기 좋은 날 손 없는 날 가격 비싼 만큼 좋은 걸까?

👈 Click! 투표!

이사하기 좋은 날 손 없는 날 가격 비싼 만큼 좋은 걸까요? 이사를 함에 있어서 주위의 도움을 받는다는 것은 참으로 축복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중에서도 날씨의 도움을 받아 이사하기 좋은 날씨에 이사한다는 것도 굉장히 축복 중의 축복입니다.

그중에서도 우리 마음속으로 편하게 이사하는 날 중의 하나가 바로 손 없는 날인데  부득이하게 손 없는 날에 이사를 못하게 될 경우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견적 받기

손 없는 날



이사는 보통 새 출발하는 마음으로 가기 때문에 손 없는 날에서 손은 귀신이나 악귀를 뜻하여 손 없는 날은 귀신이나 악귀가 돌아다니지 않는 날이라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이사를 가게 될 때 가장 먼저 체크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손 없는 날입니다. 이사뿐만 아니라 혼례나 개업 등과 같이 중요한 날도 손 없는 날을 확인해서 날짜를 정하곤 합니다.

이사하기 좋은 날

실제로 손 없는 날은 이사 비용이 보통 20~30% 정도 비싸지며 많게는 50%까지 높은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수요가 몰리기 때문에 이사 비용이 비싸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 손 없는 날은 민간 신앙이기 때문에 이를 믿고 따지는 것은 분명히 본인의 선택으로 민간 신앙을 크게 신경 쓰지 않을 경우 오히려 다른 날로 잡아서 편안하게 이사비용도 아끼고 저렴하게 이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꺼림칙하고 찝찝하다면 어쩔 수 없이 손 없는 날을 지켜 움직여야 마음이 편할 것 같습니다.



1톤 용달 비용

10평 이하 원룸의 경우에는 1톤 용달을 많이 사용하고 1톤 용달이면 웬만한 침대, 쇼파 정도는 정리가 가능합니다. 이삿짐센터 비용은 엘리베이터가 있고 서울시내 이동이 가능하다면 비용은 1톤 기준으로 사람 수 x15 만 원 선이지만 엘리베이터가 없는 건물이라면 추가 수수료로 몇만 원 더 붙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인력비용이라고 볼 수도 있는데 다시말하면 1톤 용달을 사용하여 1명의 센터 인력만 필요하다면 15만 원이면 이사를 할 수 있지만 이 15만 원은 서울 기준이고 지방은 좀 더 저렴할 수 있고 업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 가격이고 실제로 가장 많은 대학생들이나 직장인 원룸 거주자들이 이용하는 가격입니다.

그러나 이삿날에 1명만 고용하게 되면 자신이 그 직원과 함께 이삿짐을 운반해야 하기 때문에 침대나 쇼파 등 무거운 짐을 운반해야 해서 굉장히 부담이 될 수 있으며 특히나 여성들은 더욱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비용을 조금 절약하려다가 아예 병이 날 수 있으니 비록 부담이 되는 비용일 수 있지만 몸이 편하다는 장점을 생각하고 두 명을 고용해서 30만 원을 지불한다면 조금 편하게 이사를 할 수가 있습니다.

포장이사

포장이사는 이삿짐센터에서 옮길 물건을 직접 상자에 담아서 포장하고 이사할 때 풀어서 정리까지 해줍니다. 말 그대로 포장이사인데 이 경우에는 보통 5만원의 수수료가 추가로 발생하게 됩니다.



침대이사

침대 같은 경우는 프레임을 분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나 이삿짐센터에서 침대나 소파 등 옮기는 과정에서 분리가 필요하다면 다 해줍니다. 심지어 비대 분리 및 설치까지 해주시는 이삿짐센터도 있었습니다. 비록 돈을 주고 업체에 의뢰한 것이지만 센터에서 나오셔서 짐을 옮길 때 비타 500이나 간단한 음료수 등을 챙겨주시면 확실히 더 신경 써주십니다. 대가성이라고 하기보다는 세상사 인지상정이라고 내가 남에게 친절을 베풀면 그 친절이 되돌아오는 것이라고 봅니다.


이사 무료 견적

손없는날 이사 못할경우

손 없는 날 이사를 한다면 말린 쑥을 준비해서 냄비에 넣어 불을 붙이게 되면 연기가 나오는데 거실과 화장실 등 방 곳곳을 다니면서 이 쑥 연기를 피워주면 부정한 기운을 물리칠 수 있다고 합니다. 부득이하게 손 없는 날 이사를 못할 때에는 동일한 방법을 사용하여 부정한 기운을 물리칠 수 있는 쑥을 이용하거나 이삿짐 차량이 다른 동네를 거쳐 가는 방법을 이용하여 귀신이나 악귀가 붙지 않게 하면 됩니다.

쑥 연기는 간혹 담배 냄새처럼 느껴지기도 하지만 쑥 연기는 각종 세균이나 병원 균등을 억제시키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쑥 냄새가 싫거나 미처 준비하지 못했다면 팥이나 소금을 이용하거나 밥솥이나 이불을 먼저 들여놓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삿짐 차량이 이동할 때 다른 동네를 한 바퀴 돌고 이사 들어갈 집으로 가게 되면 손 없는 날 이사 못하더라도 부정한 기운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사 관련 비용 줄이는 꿀팁
포장이사 비용 견적 비교 꿀팁
사다리차 가격 층, 시간대 별로 다르다?
용달이사 비용 소형, 원룸, 1톤 이사 가격 얼마까지 알아봤니?
냉장고 이사 방법 이것만 알면 이사준비 끝!
반포장이사 비용, 범위 모르고 준비하면 호구 잡힌다?

손없는날 2023

손 없는 날은 음력으로 계산하여 음력 날짜에 9와 0이 들어간 날이 바로 손 없는 날이 됩니다. 2022년 10월을 예로 들어보면 10월 4일, 5일, 14일, 15일, 24일이 손 없는 날에 해당하며 인터넷에서는 손 없는 날을 계산해서 알려주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손 없는 날 외에는 이사하면 안 되는 날로 잘못 알고 있는 경우도 많은데 만약 손 없는 날 이사 못할 경우 위와 같은 방법으로 부정한 기운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사하기 좋은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