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견적 비교 할때 가장 중요시 봐야 하는 4가지

👈 Click! 투표!

이사견적 비교 할때 가장 중요시 봐야 하는 4가지 공유 드리겠습니다. 이사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이사시 고려해야하는 4가지에 대해 핵심만 간추려서 말씀드리겠습니다. 4가지만 확인하시면 저렴하고 안전하게 이사 가능합니다.


무료 견적 받기

포장이사 종류



이사를 하기 위한 종류로는 첫 번째로 고객이 직접 포장한 짐을 기사님 차량으로 옮기고 기사는 배송만 진행하는 차량만 이사가 있습니다.

두 번째로 기사님이 포장된 짐을 목적지 공간까지 이동/운반하는 일반 이사, 기사님이 고객과 포장을 함께 진행하고 도착지에서 가구배치까지 진행하는 반포장 이사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포장, 운반, 이동, 정리 등 기사님이 모든 이사 과정을 진행하는 포장 이사로 나눌수 있는데 오늘은 견적 비교와 후기를 통해 이사비용 절감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사 견적 사이트

많은 사람들이 이사를 할 때 지출계획에 없던 추가요금이 발생하는 곤 하는데 가장 큰 이유는 이삿짐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특히 당일날 짐을 빼줘야 하는 상황에서 비용을 좀 아끼려고 하다가 추가비용을 요구하는 업체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따라서 추가요금을 달라고 하면 다시 새로운 이사업체 찾아 부르기도 애매하기 때문에 부득이 비용을 지출할 수 밖는 상황으로 몰리게 됩니다.



내 짐 파악 방법

이삿짐이 한두가지가 아님에도 정확하게 이삿짐 규모를 파악해서 업체에게 전달해야 정확한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큰 짐을 파악하고, 자잘한 짐을 담을 박스 사이즈 파악하기, 몇 박스가 나올지 파악하기, 큰 짐+박스 갯수를 파악하여 업체에게 견적 받기 등 위의 4가지만 순서대로 진행하면 최소한 현장에서 추가요금을 더 내야하는 상황은 면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이삿짐이 어느 정도인지 전달하고 그에 따른 견적을 받아서 이사를 진행한다면 추가요금을 요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만약 위 과정을 꼼꼼하게 거치지 않았을 경우에는 견적을 낼 때와 다르게 짐이 너무 많다라고 비아냥 거리며 추가요금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사 무료 견적

큰 짐 파악하기

큰짐은 추가요금을 요구하는 요소로써 특히나 냉장고, 세탁기와 같이 둘이서 운반해야 하는 경우에는 그에 걸맞는 인력을 미리 파악해야만 인부들의 임금까지 포함한 정확한 견적을 받아 볼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미흡하게 파악되어 견적에 반영되면 현장에서는 꼼짝없이 추가인부에 대한 비용부담과 추가요금도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이사 관련 비용 줄이는 꿀팁
포장이사 비용 견적 비교 꿀팁
사다리차 가격 층, 시간대 별로 다르다?
용달이사 비용 소형, 원룸, 1톤 이사 가격 얼마까지 알아봤니?
냉장고 이사 방법 이것만 알면 이사준비 끝!
반포장이사 비용, 범위 모르고 준비하면 호구 잡힌다?

이사견적 어플

포장이사 견적 비교 할때 파악해야 하는 5가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모범 업체 파악

이용하고자 하는 업체에 대한 평가 요소들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과연 소비자 만족도가 높고 성실하게 작업하는 모범업체인지 어떻게 알 수 있는지 대략적으로 추려 보겠습니다.

5년 이상 경력 업체

이삿짐을 옮기는 일은 경험이 매우 중요한 일인데 영업을 시작한지 1~2년 밖에 안된 업체들은 상대적으로 경험이 부족하여 이사 품질이 다소 떨어질 수 있으나, 경력 5년 이상된 업체는 이삿짐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옮기는 요령이 있기 때문에 더욱 믿고 맡길 수 있을 뿐더러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신뢰도가 높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사견적 비교 5곳 이상

가격비교를 위해 업체 견적을 총 5곳에서 받아 보았는데 특별히 더 나은점도 없는곳이 비싼 경우도 많아 가격차이가 심한 곳은 무려 20만 원까지 차이가 났습니다. 아마도 여러가지로 노력을 안했더라면 비싼곳에 덜컥 계약까지 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이사견적 비교 날짜 다르

이사는 특별히 손 없는 날에 이사를 하려는 경향이 있어 날짜에 따라 이사비용이 천차만별로 발생하게 됩니다. 당연히 사람들이 이사하고 싶어하는 계절과 날짜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성수기이기 때문에 이사비용이 높은 편입니다.

반대로 사람들이 이사 계절로 기피하는 여름철이나 겨울철에는 상대적으로 더 저렴하며 가장 정확한 방법은 기사님에게 여쭤보는 방법으로 기사님마다 스케줄이 제각각 다르기 때문에 가격할인을 해주실 수 있는 기사님 스케줄이 비어 있는 날짜에 이삿날을 맞춰본다면 저렴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인부

똑같은 이삿짐을 옮기는데도 기사님 1명+차량으로 운반하는 경우와 기사님 1명+인부1명+차량으로 운반하는 경우도 있어서 기사님이 이삿짐을 옮길 수 없는 경우에는 인부를 무조건 1명 이상 고용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어 당연히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더 높아 집니다.

따라서 용달이사의 경우와 포장이사 역시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 편이니 어떤식으로 이사를 진행할 수 있는지 살펴본 후에 가격과 상황을 고려하여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포장이사 견적 비교

이삿짐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직접 업체에 문의하기, 이사 어플 활용하기 등이 있는데 먼저 직접 업체에 문의하는 방법은 네이버에 ‘지역+이사’로 검색하면 다양한 업체 정보가 나타나는데 해당 업체로 전화해서 상황을 설명하고 견적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이사 앱(어플)’을 활용하는 것으로 용달이사를 할 때 사용했던 방법으로 처음에는 직접 업체에 문의하여 전화를 했지만 견적이 너무 천차만별이어서 이사비용이 비싼것인지 합리적인 것인지 분별하기 조차도 어렵습니다.

이사견적 어플 추천 이유

앱을 통해 견적비교를 하는게 편리한 이유는 이사업체(기사님)에 대한 정보 열람 가능, 이용자 후기 및 별점을 통해 평판 확인 가능, 내 이삿짐 규모를 비교적 정확하게 전달이 가능하여 동시에 5군데 업체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등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어플은 이용했던 고객들의 평점 및 후기를 열람할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 품질에 대해 어느정도 가늠해볼 수 있고 업체 측에서도 이런 평판에 신경을 써야 하는 입장이라 아무래도 서비스 경쟁이 치열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삿짐 규모를 비교적 정확하게 업체에게 전달하면 추가비용과 같은 불미스러운 일들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체별로 반복 설명이 필요 없으며 추가요금에 대해 중개플랫폼에서도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포장이사 업체 추천 어플

이사 견적 클리앙 통해 살펴보셨겠지만, 관련 어플 중 4가지에 대해 추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물품구매나 앱 등에서 이용자가 많은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업체간 경쟁이 치열하여 서비스 품질이 평균 이상인 경우로 이용자가 많아서 그 만큼 좋은 업체를 중개해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용자가 많은 앱에서 퇴출당할 경우 좋은 잠재시장을 하나 잃는 셈이기 때문에 업체에서도 각별히 신경을 쓸 수 밖에 없습니다. 아래는 다운로드수가 높고 이용자가 많은 앱 위주로 추천 하겠습니다.

미소

  • 훌륭한 편의성 제공, 가장 직관적인 UI로 사용하기 편했던 앱이 아닐까 싶으며 견적을 뽑아보는 절차가 상당히 간편하게 되어 있어서 처음 이용해보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는 앱이기도 합니다.
  • 다양한 서비스 제공, 이삿짐 서비스 뿐만 아니라 가사 도우미, 이사청소, 침대 및 가전청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게 미소만의 장점이라 볼 수 있는데 특히 가사 도우미 서비스가 활발한 수요로 인하여 메인 서비스처럼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짐싸

  • 가장 디테일한 앱, 견적을 받아보는 절차가 간편하지는 않았지만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디테일한 정보들까지 입력이 가능하여 다른 앱에 비해 훨씬 구체적이면서 정확한 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정확한 이사견적, 정확한 견적을 위해선 내 짐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전달하는게 중요하며 그 부분을 가장 잘 수행하는 것이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용자의 가구는 어떤게 있는지, 박스는 몇개가 나오는지 등 자세하게 이삿짐을 입력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어서 꼼꼼하신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이사모아

  • 이삿짐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앱, 직접 사용해보진 못했지만 사용자 만족도가 대체로 괜찮은 편으로 오로지 이삿짐 서비스만을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부분들이 존재하고 앱 UI도 상당히 가독성이
    높아서 처음 이용하는 분들도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간편한 견적요청, 많은 업체들에게 견적을 간편하게 요청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는 것은 장점이지만 추후에 여러가지 상황을 대비하여 소비자가 먼저 꼼꼼하게 체크해야 합니다.

아방

  • 다소 아쉬운 앱, 이사 앱을 주변에서 추천해달라고 하면 아방을 추천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용법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완성도가 다른 앱에 비해 상당히 떨어지고 디테일한 부분들에서
    아쉬운점이 많았던 앱입니다.
  • 비교 견적이 필요하다면, 만약 앱별로 견적을 받아보고 싶다면 사용법 자체는 상당히 심플하고 절차도 간단하기 때문에 견적을 받아서 비교하는 용도로 사용하실 분들은 좋을 듯 싶습니다.
    이상으로 이사 견적 비교 후기 및 장단점에 대해 살펴보았으며 이사 계획을 잘 세워서 안전하게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이사 견적 후기